• 통큰쿠폰이벤트-통합

단어의 여왕 (2021년 제27회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검색어 입력폼
저자
김옥현
독후감
1
책소개 단어가 품은 빛으로 작고 외로운 마음을 환하게 밝히는 마법이 펼쳐진다 단어와 시, 잊지 못할 서사가 더해진 아름답고 특별한 동화 어렵고 외로운 상황에서 소녀는 특정한 단어에서 나오는 빛을 보고, 그 빛을 의지하며 살아간다. 단어를 빛으로 표현하는 부분이 아주 재미있고, 아이의 캐릭터가 흥미로웠다. 작고, 외롭고, 때로는 풍부하다. 새로운 형식의 글쓰기가 신선하게 다가왔다. -심사위원: 김경연(아동문학 평론가), 황선미(동화작가), 한윤섭(동화작가) 2021 제27회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신소영의 동화 『단어의 여왕』이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현실을 자신만의 상상 어린 눈으로 바라보는 흥미로운 캐릭터가 자아내는 풍부한 이야기로, 단어와 시로 엮인 새로운 형식의 글쓰기가 신선하다는 평을 받았다. 전작으로 제2회 목일신아동문학상(『고래 그림 일기』)과 제1회 「이 동화가 재밌다」 공모전에서 글 부문 대상(『소녀 H』)을 수상한 신소영은 시적인 문장과 풍부한 감수성으로 섬세한 글의 결로 감동을 주는 작가다. 그림은 볼로냐국제어린이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두 차례 선정된 모예진이 맡아, 아이의 환상 세계를 더욱 선명하고 아름답게 담아냈다. 화자인 ‘나’는 세상 어디든 꼭꼭 숨을 수 있는 작은 소녀다. 책가방에 단출한 짐을 챙겨 넣고 아빠를 따라오게 된 곳은 고시원. 먼 바닷가에 산다는 아빠의 지인에게 맡긴 강아지를 다시 찾아올 날만을 그리며, 아이는 고시원에서 방세를 아끼기 위해 숨겨진 존재로 살게 된다. 학교와 고시원을 오가는 매일의 일상, 그리고 고시원 안에서 비밀스럽게 이뤄지는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아이는 자신만의 공상을 드넓은 세상으로 펼쳐 나간다. 서너 쪽으로 짧게 구성된 스물아홉 개의 각 장은 장의 제목과 이어지는 아이의 단상과 어우러진 한 컷짜리 그림으로 시작된다. 아이가 마주하는 때론 알쏭달쏭하지만 그래서 아름다운 단어들, 아이가 그리운 강아지를 떠올리며 써 내려간 시들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한 편의 아름다운 서사를 만나게 된다. 아이가 맞닥뜨린 현실은 마음 아프지만 스미듯 은은하게 퍼져나가는 묘한 희망이 전해진다.
AI 챗봇
2024년 09월 11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00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