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필패 신드롬 (유능한 직원도 실패하게 만드는 리더는 누구인가)

검색어 입력폼
책소개 경영학 역사상 가장 중요한 심리 이론, 필패 신드롬 알고 있다고 확신하지만 실제로는 모르고 있는 것이 문제의 근원이다! 리더십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저자들은 상사와 부하의 관계에 대해 15년이 넘는 시간 동안 연구하면서 매우 흥미로운 현상을 포착한다. 아무리 일을 잘하는 부하직원이라도 상사로부터 일을 잘 못한다는 의심을 받는 순간 실제로 무능해진다는 것이다. 저자들은 이를 ‘필패 신드롬’이라 명명했다. 필패 신드롬이 생기는 것은 상사가 자신의 주관에 부합하는 정보만을 인식하려 하는 확증편향 때문이다. 즉, 상사는 자신이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믿고 싶은 것만 믿게 되는 인지적 편견을 갖고 있는데, 이러한 편견이 부정적으로 작용할 경우 유능한 직원조차 무능한 직원으로 전락하고 마는 것이다. 이 책은 직장 상사를 포함한 모든 리더가 ‘필패 신드롬’에 빠져 현명하지 못하게 행동하는 원인을 진단하고, 그에 대한 처방을 통해 더 나은 성과와 결과를 가져오는 방법을 알려준다.
  • A+ 서평_필패신드롬을 읽고 나서_피그말리온 효과 중심
    A+ 서평_필패신드롬을 읽고 나서_피그말리온 효과 중심
    직원이 실패하거나 낮은 성과를 내면 관리자들의 10이면 9은 그 이유를 직원 탓으로 돌린다. 어떤 직원들의 경우 지식, 기술 부족 혹은 의지 부족으로 낮은 성과를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직원들의 낮은 성과가 상사 탓인 경우가 상당히 많다는 것을 상사들은 인지하지 못하거나 인정하지 못한다. HR 전문가들은 섣부른 확신이 조직뿐만 아니라 개인에게까지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저자들이 만난 상사 중에는 단 10분만 봐도 상대가 어떤 사람인지 확신 할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처럼 조직에는 첫인상으로 사람을 판단하거나 처음 본 느낌으로 사람을 평가하는 섣부른 확신을 하는 즐겨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문제는 잘못된 확신으로 인해 꼬리표가 붙은 사람에게는 상사들이 일반적으로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지 않으며 꼬리표가 붙은 사람은 결국 점점 위축되거나 수동적으로 바뀌어 또 다시 성과를 올리지 못하게 된다. 이와 같은 현상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며 조직 전체의 성과에 심대(深大)한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다. 이러한 상사의 편견과 부족함으로 인한 부하직원의 Depression 및 이것이 조직의 성과에 미치는 악영향에 대해 저자는 제목처럼 <필패 신드롬>이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독후감/창작| 2023.07.15| 6 페이지| 8,000원| 조회(33)
AI 챗봇
2024년 10월 01일 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20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