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참 삶의 길

검색어 입력폼
저자
한석준
독후감
1
책소개 성극 모음집. 성탄절, 전도용, 부활절, 어린이 극 등 주제별로 나누어 <참 삶의 길>, <언덕위의 십자등>, <내가 잘못했어요>, <성탄 노래>, <일어나 걸어가라>, <다시 된 임금님>, <금계란>, <아름다운 무궁화>, <질항아리의 기적> 등 13편을 담았다.
  • 참 삶의 길 북리뷰
    참 삶의 길 북리뷰
    나는 운명을 믿는다. 오래전부터 운명은 실재한다 믿어왔으며, 따라 사주나 관상도 어느 정도는 믿는 편이다. 그러나 내게 있어 운명은 당사자가 알게 되는 순간 그 길을 바꾼다. 예를 들어, 한 무당에게 자신의 운명에 관해 물은 사람이 있다고 쳐보자. 그는 화재로 죽을 운명이지만, 운명을 그다지 믿지는 않는다. 하지만 그 사람이 무당에게 ‘불을 조심해야 해’라는 말을 들으면 운명을 믿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불을 사용할 때면 떠오르는 무당의 말에 좀 더 몸을 사리게 될 것이다. 그렇게 그는 화재를 피해가고, 다시 안정적인 삶을 되찾는다. 개인의 의지가 운명을 틀어놓은 것이다. 운명은 가장 나쁜 경우로 정해져 있다. 이를 바꾸는 것은 인간의 몫이고, 여기에는 어떠한 방식이든 노력이 필요하다. <참 삶의 길>에는 사람이 잘살기 위해, 자신이 바라는 삶을 만들기 위해 노력이 필요한 분야가 서술되어 있다. 책에서 인간은 세상에 나는 순간부터 정해진 본성이 있으며, 이 본성을 표출하고 개인의 성취, 만족을 얻는 것이 인생의 목표로 삼고 살아가는 존재라고 서술되어 있다. 내게는 이것이 운명과 다름없는 문장으로 느껴졌다. 본성은 자신을 표현하기 위한 올바른 방법에 관해 묻는다. 운명은 앞길에 정해진 불행이 있다면 어떻게 이를 극복할 수 있는지에 관해 묻는다. 세상에는 범죄자가 되기 위해 태어난 인간도 분명 있다. 그러나 모든 이들이 범죄자가 되어 살아가지는 않는다. 반면, 선행을 베풀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 범죄자가 되어 살아가는 경우도 있다. 결국 운명이 가장 최악의 방식으로 정해져 있다면, 이를 바꾸는 것은 어디까지나 개인의 본성에 따른 의지와 행동의 실천이라는 것이다. 때문에 운명과 본성을 알아내는 것은 우리 모두의 인생에 주어진 과제라고 볼 수 있다. 누군가 내게 로봇과 인간의 가장 큰 차이점을 묻는다면, 나는 인간은 다른 사물과 달리 본질을 알기 전에 존재하게 된다는 점을 꼽는다.
    독후감/창작| 2021.10.03| 5 페이지| 2,000원| 조회(125)
AI 챗봇
2024년 09월 25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5:28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