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어려웠던 경제가 이렇게 쉬울 줄이야 (경제를 1도 모르는 당신을 위한 생활 경제학)

검색어 입력폼
저자
가미키 헤이스케
독후감
1
책소개 경제학을 몰라도 단번에 이해되는 생활 경제 이야기! 일상생활에서 문득 이런 의문이 생긴다면, 이 책을 읽어라! ㆍ 손해 볼 줄 뻔히 알면서 주식 투자하는 이유는 뭘까? ㆍ 화장실 소변기 안쪽에 왜 파리가 그려져 있을까? ㆍ 쓸데없다고 생각한 메시지가 왜 행동을 자극할까? ㆍ 아울렛 매장의 할인율은 대체 믿을...
  • [경제경영/서평/독후감] 어려웠던 경제가 이렇게 쉬울 줄이야
    [경제경영/서평/독후감] 어려웠던 경제가 이렇게 쉬울 줄이야
    [ 한줄평 ] 경제는 학문이기 이전에 인간의 실생활 그 자체이다. [ 저자 소개 ] 저자는 투자 컨설턴트와 경제 전문가로 활동하며 경제, 투자, 마케팅, 부동산 관련 강의와 책을 집필하고 있다. 저서로는 『재미있게 잘 이해되는 최신 경제의 구조』, 『돈을 벌기 위한 투자학』, 『20대에 자산을 만드는 책』등이 있다. [ 책 소개 ] 우리의 생활은 ‘경제’라고 하는 큰 틀 안에 있다. 하지만 우리는 평상시 그것을 잘 의식하지 못하고 산다. 알지 못하는 사이에 ‘경제’라고 하는 큰 흐름 속에서 유영을 반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살아가면서 합리적인 행동 외에 비합리적인 선택을 하고 손해 보는 경우도 분명히 있다. 왜? 아마도 ‘경제’라고 하는 것의 원리와 메커니즘을 의식하지 않았거나 지식 또는 경험 부족 때문일 수도 있다. 이 책은 그런 불합리한 선택을 피하고자, ‘경제’를 일상 속에서 빠르고 알기 쉽게 그리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주안을 두고 있다. <중 략> 9. 고수입이 행복을 보장해주지는 않는다. ‘행복감은 연수입이 75,000$(약 8,300만원)까지는 수입에 비례해 증가하지만, 그것을 초월하면 비례하지 않게 된다.’는 ‘연 수입과 행복감’에 대한 연구 결과가 있다. 1974년 미국의 경제학자 리처드 이스털린 교수 역시 ‘행복의 역설(이스털린의 역설’에 대해 발표했다. ‘수입의 증가가 어느 시점을 넘어서면 자유롭게 소비할 수 있고 여행도 갈 수 있는 등 생활 만족도는 향상될지라도 행복감은 오르지 않는다.’ 이는 경제학의 ‘한계 효용 체감의 법칙’과도 일맥상통한다. 맥주를 마실 때 첫잔은 매우 맛있어도 잔 수가 늘어감에 따라 맛있음의 정도가 떨어진다. 10억 짜리 복권에 당첨되면 당분간은 기쁘지만 이윽고 행복감은 옅어지는 것 역시 마찬가지다. 심리학에서는 이를 ‘쾌락의 쳇바퀴 현상’이라고도 말한다.
    독후감/창작| 2021.02.01| 8 페이지| 2,000원| 조회(75)
AI 챗봇
2024년 09월 11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17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