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SOFT 제 2의 도약을 위한 마케팅 전략(중국진출)
- 최초 등록일
- 2009.01.04
- 최종 저작일
- 2007.06
- 26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3,000원
소개글
NC SOFT 제 2의 도약을 위한 마케팅 전략(중국진출)
목차
1. 중국내 온라인게임 시장
2. 중국 온라인 게임관련 제도
3. NC SOFT CHINA
4. Lineage China 소개
5. 마케팅 전략 및 SWOT분석
6. 조직구조 전략
본문내용
1. 플랫폼으로서의 웹 : 플랫폼이란 사용자들이 활동할 수 있는 기반, 인프라를 뜻합니다. 플랫폼으로서의 웹이란 웹 자체를 플랫폼으로 사용한다는 뜻이죠. 대표적인 예로 구글이 있습니다. 구글이나 이베이 등은 웹을 도구로 쓰기보다는 플랫폼화 하여 사용자를 만족시키는 방향으로 성공한 대표적 기업입니다.
2. 집단 지성의 활용 : 설명하기보다는 대표적인 예를 들자면, 네이버의 지식인 서비스를 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하는 서비스는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요.
3. 데이터는 차세대 인텔 인사이드 : 어떤 컴퓨터나 CPU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가장 중요한 부품 중 하나입니다. 데이터라는 것은 Web2.0 시대에 있어 CPU만큼이나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뜻입니다.
4. 소프트웨어 릴리즈 주기의 종말 : 최근 들어 많은 Web2.0 서비스들이 `Beta`라는 마크를 달고 자주 등장합니다. 이는 프로그램이 덜 완성되었다는 뜻이 아니라, 계속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한다는 뜻이며 이것이 웹 애플리케이션의 특징입니다. 웹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의 반응을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사용자의 요구에 부응하여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예전 소프트웨어 공학적 측면의 소프트웨어제작 사이클과 확연히 구분되는 특징입니다.
5. 가벼운 프로그래밍 모델 :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기능들을 쉽게 다른 용도로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하는 모델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복잡하고 어려운 아키텍처를 배제하고, 가볍고 재사용이 가능한 기술을 위주로 사용한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최근의 ajax, Open API, RSS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사용자의 요구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무겁고 복잡한 아키텍처로는 이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도태되고 마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6. 단일 디바이스를 넘어선 소프트웨어 : 멀티 플랫폼을 말합니다. IE 브라우저나 다른 브라우저만을 말하는 것이 아닌 디바이스 측면에서의 멀티 플랫폼, 즉 PC 외에도 핸드폰, PDA, TV 등의 멀티 플랫폼에서 접근 가능한 다양한 채널을 만들면 그만큼 더 많은 사용자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