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시장 현황 및 전망(세미나 발표자료)
- 최초 등록일
- 2007.09.28
- 최종 저작일
- 20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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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모바일업계 세미나 발표자료입니다.
(당연히 제가 조사하고, 분석하여 발표한 자료입니다.)
모바일게임 시장의 현황 및 전망에 대한 각종 통계자료와 분석자료가 첨부되어 있으며,
기타 마케팅 관련 자료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당시에 발표했던 `향후 게임의 전망과 가야할 길`이라는 주제가 담겨져 있습니다.
PT로 발표했었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이 첨부된 PT자료와 인쇄용으로 2가지 버전을 올립니다.
(PT버전의 경우, 47페이지. 인쇄버전의 경우, 44페이지입니다.)
덧붙여 말씀드리면,
PT자료는 F5로 보시는게 편하시며,
초기 제목에서 제목도 클릭하여 링크되게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모바일게임 시장현황 및 전망
• 모바일 시장 현황
• 모바일 시장 전망
2. 무엇을 만들어야 하는가?
• 고찰1 : RTS 게임
• 고찰2 : 시뮬레이션
• 고찰3 : 모바일적인 게임
• 정 리 : 가야할 길은?
본문내용
I. 모바일 시장 현황
- 모바일게임 CP 현황
- 반기별 매출 현황
- 연간 매출 및 성장률
- 반기별 매출 성장률
- 이동통신 가입 현황
- 연령대별 가입현황
- 모바일게임 런칭 현황
- 장르별 비중 현황
- TOP 20 장르별 통계
- 연령별 주이용게임
- 게임이용시 불만사항
2. 모바일 시장 전망
- 정부 시책의 흐름
- DMB 판매 전망
- 주요 국가 WCDMA 현황
- 이통사 D.C 진출 현황
- 대기업 D.C 진출 현황
- 일본 IT 시장 전망
- 향후 모바일게임 전망
3. 모바일게임, 무엇을 만들어야 하는가?
참고 자료
각 해당자료별로 참고자료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KGSG 2월 세미나 - 모바일 게임, 무엇을 만들어야 하는가_인쇄 ver.ppt
KGSG 2월 세미나 - 모바일 게임, 무엇을 만들어야 하는가_PPT ver.p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