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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2와 xbox 마케팅사례분석(A+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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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7.01.19
최종 저작일
20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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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8명의 조원들이 두달간 머리쥐어짜내 만든 레포트입니다

저희 조원들이 직접찾아 작성한 자료입니다~`

교수님꼐도 칭찬많이받은 레포트이고...

정말 자신있는 자료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Introduction to Video Game Market

2. Sony Corporation - Playstation 2

I. Sony Backgrounds
II. Playstation 2 Analysis
III. Playstation 2 Product and Price
IV. Playstation 2 Brand Positioning
V. Playstation 2 Brand Reinforcement
VI. IMC Perspectives - Promotion
VII. IMC Perspectives - Advertisement

3. Microsoft Corporation - X-Box

I. Microsoft Backgrounds
II. Microsoft Vision and Mission
III. X-Box Analysis
IV. X-Box Price
V. X-Box Brand
VI. X-Box Brand Positioning
VII. X-Box Promotion - Korea Market
VIII. X-Box Promotion - USA Market

4, Sony Playstation 2 VS. Microsoft X-Box

I. Comparison Analysis - Segmentation and
Targeting
II. Comparison Analysis - Promotion

본문내용

I. Sony Backgrounds


Sony는 강력한 전자기업으로 전세계적으로 자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은 Sony는 1990년 초부터 게임산업에 뛰어 들어가기 시작하였다. Sony의 주력업종은 제조업이지만 이미 게임, 음악, 영화 사업에 그리고 97년 5월에는 방송통신사 사업에 진출하였다. 이들 분야는 복잡하지만, 서로 연결 되어 있으며 1000개 넘는 자회사가 함께 작용하고, 모든 개개의 사업단위와 본사들이 수직적, 수평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이러한 체계적인 System을 갖춘 Sony이가 세계 시장에서 높은 위치에 있다는거는 당연하다고 본다.
“Sony"라는 이름은 두개 단어로 만들어진 이름이다. Sound, Sonic과 같은 단어들의 기원인 라틴어 "Sonus" 와 Little Son 이라는 의미를 지닌 “Sonny" 가 합쳐져, 끊임없는 창조를 위해 힘과 열정을 지닌 젊은 소그룹의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창업 다시 작은 규모의 회사이지만 열정과 패기가 넘치는 소규모 젊은 집단들이라는 역동적인 의미를 포함한 사명인것이다.

II. Playstation 2 Analysis

Playstation 2가 나오기전에 Playstation 1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그 인기와 성공을 등에 업고 Playstation 2는 출시할 때부터 높은 성과를 이뤘다. Sony는 PS2를 일본에서 2000년 3월에 출시 시작으로 2002년 국내에서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Sony 사는 게임에 대한 인식 변화와 욕구의 다양화라는 그 당시 상황을 제대로 판단하여 PS2 판매 전략으로 온 가족이 함께 게임을 즐기는 문화 형성을 강조했으며 그에 맞는 다양한 타이틀도 함께 출시하였다. 처음 발매되었을때 세계 4,000만대 이상을 판매하여 세상을 놀라게 하기도 하였다. PS1와 차이점이 있다면 PS1은 3D 그래픽 수준 정도였지만 PS2는 거의 실사 같은 그래픽으로써 한단계 발전하여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었다. 두 번째로 큰 차임점은 DVD 기능을 내장시켜 게임도 즐기고 DVD와음악을 감상을 동시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로인해 다른 경쟁사 보다 높은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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