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학]C++ 클래스
- 최초 등록일
- 2006.01.04
- 최종 저작일
- 1997.01
- 1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500원400원
소개글
C언어 관련 레포트입니다.
C언어 관련 내용들을 이해한 것을 토대로 설명하는 방식으로 작성하는 과제입니다.
최대한 쉽고 독창적으로 설명하려 하였습니다.
그래서 98점 맞은 과제입니다. 이것을 참고 하신다면 좋은 점수 얻을 수 있습니다.
목차
1.데이터형이란?
2.클래스란?
3.객체란?
4.추상적 사고란?
5.속성과 메쏘드란?
본문내용
5.속성과 메쏘드란?
속성은 사물의 성질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사물을 가장 잘게 쪼개면 그 사물의 가장 기본적인 성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메쏘드란 사물이 행동하는 동사적인 표현입니다. 사람 사물의 동사적인 표현은 달린다, 밥먹는다,
책본다등 움직임을 표현하는 내용은 무수히 많습니다.
왜 자꾸만 컴퓨터와 상관없는 사물에 대해서 논하느냐고 반문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사물을 논하는 이유는 우리가 지금 다루고자 하는 새로운 데이터형인 class가 등장한 개념이 바로 우리 일상생활의 사물들을 컴퓨터 데이터로 만들기 위한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위의 다섯가지를 가지고 전체적인 예는 아래에서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들은 책을 읽으면서 설명이 잘 된 부분들만 발췌한 내용들입니다.
●객체지향프로그래밍 (c++기초플러스-성안당,stephen prata지음/이도희 옮김 6page)
c++에서는 클래스(class)가 바로 새로운 데이터 형태를 나타내고, 객체(object)가 그런 계획에 따라 만들어진 특별한 데이터 구조를 표현한다. 예를 들어, 어떤 회사 임원의 일반적인 특성(이름,직함,급여,특별한 능력 등)을 클래스로 나타낼 수 있으며, 반면에 객체는 한 명의 특정임원을 표현 할 수 있다. (홍길동,부사장,500만원,config.sys파일의 사용법을 잘안다.)일반적으로 클래스는 객체를 표현하는데 사용할 데이터 부분과 그 데이터를 대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동작부분으로 정의한다. 예를 들어, 사각형을 그릴 수 있는 컴퓨터 드로잉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고 생각해 보자.
이때 프로그래머는 사각형을 나타내는 클래스를 먼저 정의하는데, 모서리의 위치, 가로와 세로의 길이, 테두리의 색상과 형태, 사각형의 내부를 채우는 색상과 무늬등이 클래스의 데이터 부분이 될 수 있다.
참고 자료
씨언어 관련 서적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