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미디어 산업 경영 ]게임산업

*세*
최초 등록일
2005.12.18
최종 저작일
2005.10
23페이지/ MS 파워포인트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게임산업에서 멀티미디어의 이용에대해 알아보았던 ppt자료 입니다.

목차

멀티미디어 컨텐츠

게임 산업의 개요
1.게임 산업
2.게임 산업의 특성

게임 산업의 현황
1.해외의 게임 산업 및 시장현황
-일본/미국/유럽
2.국내 게임 산업 및 시장현황

게임 산업의 동향과 전망

차세대 게임 산업에서의 멀티미디어 기술

본문내용

멀티미디어 컨텐츠
멀티미디어

- 다수(Multiple) + 매체(Media)
- 두 가지 종류 이상의 정보가 동시에 제공
- 과거 숫자와 문자 위주로만 된 데이터를 벗어나 소리, 음악, 그래픽, 정지 화상(이미지) 및
동영상(비디오)과 같은 여러 형태의 정보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획득, 처리, 통합,
제어 및 표현하는 개념

멀티미디어 컨텐츠

- 정보 컨텐츠를 디지털화하여 정보기기로 생산, 유통, 소비되는 형태의 정보 컨텐츠와
정보 통신망을 통해 쌍방향으로 송수신되는 형태의 정보 컨텐츠 등을 의미
- 교육, 학습 등의 목적으로 제작된 멀티미디어 CD 타이틀
- 영화, 만화, 광고물 중 디지털화 된 첨단 영상물
- 멀티미디어 출판물
- 각종 게임과 온라인 또는 인터넷 형태로 제공되는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내용물

게임 산업의 개요
1.게임 산업

게임 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상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
상호작용의 특성을 가진 고도의 심리자극능력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고 부가가치 산업
고도화된 상품 개발 자유도 보유
정서와 감성을 제공하는 정보기술 산업이며 영상 미디어 문화산업
시너지 효과 창출산업
-게임 소프트웨어의 대량 판매가능
-소재의 무한성/ 다양성
-타 영상산업인 만화, 애니메이션, 방송산업, 인터넷 및 네트워크,
음악산업, 캐릭터 산업 등과의 접목

참고 자료

없음
*세*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미디어 산업 경영 ]게임산업
  • AI글쓰기 서비스 오픈
  • 파트너스 등급업 이벤트
AI 챗봇
2024년 08월 16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2:14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