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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카페 경영

*철*
최초 등록일
2004.12.11
최종 저작일
1994.05
13페이지/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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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사업체 선정배경 및 특성

Ⅱ. 환경 분석

Ⅲ. 보드게임카페 수익분석 . 경쟁업체 분석

Ⅳ. 게임 제공 및 서비스

V. 홍보전략

VI. 효과 및 분석 결과

본문내용

1. 시장 환경
2003년 상반기부터 보드 게임의 사회적 흥미와 사업성은 여러 매체를 통해 알려져 왔다. 2002년 상반기부터 태동하기 시작한 보드 게임 카페는 현재 대학가를 중심으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으며 카페 분위기 등의 사업 초기 진화단계를 겪고있는 시장 진입 초기의 사업 아이템이다. 또한 여다 프렌차이즈사가 풀기 힘들었던 과제 중 가장 치명적이었던 요소 중 소프트웨어나 아이템의 빈곤 및 고갈 또는 현존하는 보드 게임의 다양한 장르와 게임 방식 및 주제의 다양성에 의한 끊임없는 재미로 이러한 문제를 자연스럽게 극복하고 있다
현재 보드 게임의 수요는 세계적으로 약 수만 여종으로 대부분이 독일산이며 한국에 반입된 게임의 수요는 약 수백 여종에 이른다.

2. 경쟁 환경
2003년 3월까지 등록되어 영업 중인 보드 게임 카페가 전국에 60여 개가 있으며 수요에 비해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그래서 2003년 6월쯤에는 200여개 2004년 현재에는 전국에 1,000여 개가 넘는 보드 게임 카페가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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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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