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사업계획서] 창작회사 사업계획서 (에니메이션관련 주식회사)
- 최초 등록일
- 2004.11.26
- 최종 저작일
- 2004.11
- 11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500원
소개글
가상의 창작 주식회사를 설립하기 위한
사업계획서 입니다.
완벽한 구조로 기획된 사업계획서 이니까
믿고 받아가세요.
이와 관련된 등기신청서도 올리겠습니다.
목차
-온누리 창작 에니메이션 주식회사-
1. 사업의 개요
☞ 개요, 목적, 배경
2. 환경분석
☞ SWOT Analysis, 시장환경, 경쟁환경 분석
3. 마케팅전략
☞ 컨셉트,『삼위일체형 고감도 만족』, Marketing Tool
☞ 4PS, 셀 애니메이션 온라인교육시스템의 특성
4. 수익모델 및 매출계획
5. 창업비용 산정
☞ 예정시설현황
6. 회사 및 손익계획
☞ 추정손익계산서
별첨 : 만화영화학원 현황
본문내용
가. 사업의 개요
인터넷환경을 기반으로 하는 셀 애니메이션 교육시스템
실시간 질문과 응답이 가능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모델
나. 사업의 목적
오프라인 교육시스템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셀 애니메이션 업계의 교육에 있어서온라인교육시스템을 이용하여 시간과 공간, 및 경제적 제약을 해소하여가장 저렴한 가격에 가장 내실 있는 실무교육서비스를 상시 제공하여 엔터테인먼트 문화산업의 건설에 기여하고자 함
시간과 공간의 문제를 초월하는 실무적 교육 기회의 균등한 제공
- 교육환경의 대도시 밀집, 제한적 교육시간과 공간
고액의 학원비용의 부담으로부터 해방
- 온라인 교육시스템의 최대 장점 : 경제적 평등
다. 사업의 배경
문화콘텐츠 산업의 시대 : 문화가 곧 돈이며 힘인 문화전쟁의 시대
- 세계경제의 주도권은 ꡐ문화 수출강국ꡑ이 거머쥘 것
21세기 온라인 사업의 리더 : 교육서비스사업이 주도할 것이라는 예측과 현실
문화콘텐츠 산업의 허브(Hub․중심) 애니메이션 : 출판만화, 캐릭터, 게임
사업환경과 미래 : 정부, 산․학․연의 강력한 육성의지와 특별한 관심
3. 마케팅전략
가. 컨셉트
Culture & Contents 시대
인터넷혁명 / 사고의 변화 / 생활의 변화 / 가격과 시간이 중요 가치 / 서비스 중심
CRM , Pin-point Marketing
나.『삼위일체형 고감도 만족』- 품질, 가격, 서비스
고품질의 컨텐츠 기반 위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적절히 연계한 신개념 시스템으로
품질과 가격과 서비스의 『삼위일체형 고감도 만족』에 마케팅전략의 초점을 둔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