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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영화 <리틀 포레스트>의 분석문입니다. 영화가 주제를 표현하기 위하여 어떤 방식을 사용하였는지 영화의 연출 방식과 미장센에 집중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A. 희망을 얻는 방식
1) 음식
2) 친구
3) 가족
B. 삶으로의 복귀
Ⅲ.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21세기 사회는 미디어와 기술의 발달로 편리한 생활과 물질적 풍요로움 속에 있지만 각종 오염된 환경, 다양한 질병, 유해물질,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신체적, 문화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건강이 조화를 이루는 이상적인 힐링(Healing)을 지향하게 되었다. ‘치료’와 ‘치유’라는 기본적인 개념을 벗어나, 건강뿐만 아니라 환경, 심리적, 문화에 이르기까지 보다 풍요롭고 삶의 건강을 위한 몸과 마음의 치유, 회복을 추구하는 힐링(Helaing)문화가 모든 영역으로 전파 되며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힐링 문화를 반영한 영화 중 하나가 바로 <리틀 포레스트>이다. <리틀 포레스트>는 일본 영화 <리틀 포레스트>를 리메이크 한 것으로 줄거리는 매우 단순하다. 임용고시에서 떨어진 혜원은 지친 도시(서울)의 삶에서 벗어나 시골인 고향(이성리)의 삶으로 돌아간다. 1년, 즉 4계절이 흐르는 동안 혜원은 도시의 바쁨에서 벗어나 농작물을 키우고 엄마를 추억하게 하는 집에서 자연의 요리를 해 먹으며 과거의 친구들과 시간을 보낸다. 영화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갈등은 아주 희미하며 한 시간 사십 분 여에 이르는 내용은 아주 잔잔하게 표현되어 있다.
주목할 점은 바로 ‘임용고시에 실패한 혜원’이라는 청년이 시골로 내려온다는 점이다. 임순례 감독은 이전 작에서도 그랬듯이 동시대 새로운 주체의 모습과 희망을 청년을 통하여 보여준다. 감독은 “요즘 친구들에게는 직접 농사를 짓고 요리를 해먹는다는 게 비현실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리틀 포레스트>는 잘 먹고 산다는 것에 대한 보다 큰 질문이었다.”고 말하였다. 감독이 말하는 ‘잘 먹고 산다’는 것은 청년의 판타지를 실현시킨다는 의미가 아니다. 그렇다고 사회에 저항하고 사회 구조를 전복시키겠다는 뜻도 아니다. 사회에서 벗어나겠다는 뜻도 아니다. 그것은 탈출이 아니라 탈주이며, 이 탈주에 연대와 우정과 희망이 복류하고 있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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