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VR을 활용한 콘텐츠 기획안

올티비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8.31
최종 저작일
2019.04
6페이지/ MS 워드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VR을 활용한 콘텐츠 기획안"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I. 개요
1. 기획의도
2. 필요성

II. 내용
1. 어떻게
2. 어디서
3. 장르별 특징

III. 기대효과

본문내용

- 소재: 전시회(미술전, 사진전 등), 공연물(콘서트, 음악회, 뮤지컬, 오페라, 연극 등) 본 기획안에서는 이러한 장르들을 일정 기간/시간에 직접 가서 즐겨야 한다는 점에서 ‘시공간콘텐츠’라고 정의하겠음. 이러한 시공간콘텐츠를 최근 일어난 콘텐츠부터 과거의 여러 콘텐츠들까지 가상현실 작업을 통해 DVD 형식으로 기록하여 판매하고 아카이빙. 나아가 대학과 연구기관에도 그 장소를 설치하여 지속적인 발전 도모.
= 기록분야

1. 기획의도(기획배경)
다양한 시공간콘텐츠들은 직접 방문해서 받아들여야 한다는 특징이 있다.
여기서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하는데, 가장 큰 문제점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1) 가령, 이러한 시공간콘텐츠들은 일정 기간/시간 동안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 기간/시간을 넘기면(시공간콘텐츠를 즐기지 못하는 이유를 통계자료로 쓰기) 다음 일정 때까지 기다려야 하거나, 더 이상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생긴다. 본인의 경험에 빗대자면, 이년 전 예술의 전당에서 에드바르트 뭉크전이 열린 적이 있는데, 지방에 살기도 하고 시간이 나질 않아 볼 수 없었던 경험이 있다.
2) 물론 일부 시공간콘텐츠의 경우 다른 경로(DVD나 다운로드 등)로 유통되는 경우가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것도 있고 무엇보다도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몰입도나 그 감회가 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통계자료검색)
3) 개개인이 좋아하는 시공간콘텐츠나 그 작가들, 혹은 등장인물들은 상이하다. 하지만, 이와 관련해 시공간콘텐츠를 한 나라에서 시행한다는 것은 어려운 점이 많다. 예를 들어, 본인은 영국의 팝가수 ‘샘 스미스’를 좋아해서 그의 콘서트를 반드시 가고 싶었다. 하지만 그의 월드 투어 콘서트 일정이 발표됐을 때, 한국은 해당 국가로 지정되지 않았고 결국 그의 콘서트를 보지 못했다. (통계자료 찾아보기)
4) 1인가구의 증가와(통계자료) 소위 ‘고독력’의 증가 로 현대 사회가 점차 홀로 무언가를 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다.

참고 자료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4/05/0200000000AKR20160405173700797.HTML?input=1195m 고독력 관련 기사
올티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소개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전문분야
인문/어학, 사회과학, 예체능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VR콘텐츠 기획서 (에이쁠) 10페이지
    생산과 콘텐츠의 다양화가 필요한데, VR활용되는 많은 분야 중에서도 ... “가상현실을 활용한 콘서트 및 아카이빙”2) 기획배경(문제점 및 의도) 현재 ... 콘서트에 VR기술을 활용한다면 많은 수요가 예상되며 역으로 우리나라에 형성돼
  • 지역문화정책 사례 중 하나를 선정하여 정책 분석제안 7페이지
    특히 4차 산업혁명 기술로 부상하고 있는 VR을 활용한 융합예술이 많이 등장할 ... 서울공예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에도 VR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전시를 오픈하거나 ...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VR?
  • 콘텐츠 투어리즘을 활용한 메타버스 콘텐츠 기획안 13페이지
    2021- 1콘텐츠 투어리즘을 활용한 메타버스 콘텐츠 기획안- 투어링 게임 ... (Contents Tourism)은 문화콘텐츠관광, 아니메관광(アニメツ? ... 이루어져 있어 아파트라는 공간에서 괴물들을 물리치고 탈출하는 스토리와 그 안에서의
  • 미디어 사업 계열화 방안 4페이지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하는 안이 온라인의 미디어를 오프라인에서 구체화하는 것이다 ... 눈이 아닌 몸으로 체험하는 콘텐츠다.(2) 종류가상현실(VR), 증강현실( ... VR영상을 HMD로 보면 VR, 다른 디스플레이로 보면 360도 영상이 된다.HMD
  • VR_AR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비지니스 모델 21페이지
    1 VR 휴먼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VR 콘텐츠의 또 다른 방향성을 제시했다 ... VR 및 AR 시장동향VR 및 AR 비즈니스 모델(생태계) - C(Contents ... VR 기반 치매 예방 및 인지장애 훈련 프로그램 제공 ex) VR 집안(13개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VR을 활용한 콘텐츠 기획안
  • AI글쓰기 서비스 오픈
  • 파트너스 등급업 이벤트
AI 챗봇
2024년 08월 17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56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