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리서치,샘플링 과정,디자인,디자인마케팅
- 최초 등록일
- 2022.03.22
- 최종 저작일
- 20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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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필요한 정보를 정의하기
2.Design the exploratory, descriptive, and/or causal phases of the research
3. 측정과 scaling 절차 세분화하기
4. 설문지를 만들고 pretest 하기
5. 샘플링 과정을 구체화하고 샘플 사이즈 정하기
6. 데이터 분석의 계획 짜기
본문내용
CGV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화관중 하나지만 더 많은 시장 점유율을 갖기를 원한다. 그러기 위해서 CGV는 젊은 세대 뿐 만 아니라 중장년층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왜냐하면 중장년층의 여가시간은 증가하고 있지만 그들이 마땅히 즐길 간편하고 부담 없는 여가활동은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CGV가 중장년층을 위한 혜택과 편의를 제공한다면 그들 또한 젊은 층 못지않게 CGV의 큰 고객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아직 CGV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영화관에는 중장년층을 위한 편안한 시스템이 마련되지 않고 있고, 그들은 영화관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
우리의 발표는 CGV에 대한 중장년층의 인식을 알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여섯 명의 조원을 3명씩 나누어서 3명은 영화관에서, 3명은 영화관 이외의 장소에서 설문조사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러한 장소에서 장년층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우리가 알고자 하는 것들을 가장 잘 알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그러기 위해 필요한 정보는 영화관에 대한 선호도, 영화관을 가는 횟수(빈도), 특정영화관을 선호하는 이유, 누구와 보통 영화관에 동행하는지, 영화관을 가는 것을 꺼리는 이유, 영화표 예약방법과 예약에 있어서의 불편함, 무인티켓 발권기의 사용, 영화관 내부의 시설문제(좌석, 실내구조 등), 할인혜택에 대한 인식, 마지막으로 영화관에서 어느 부분이 추가되고 보충되어야 하는지(오락시설, 주차 공간, 편안한 휴식 공간 등) 등이 있다고 정의 내렸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