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상품화된 놀잇감을 5가지 선정하여 각 놀잇감의 특징과 적정연령을 제시하고 교육적 가치(발달에 주는 이점)를 제시해보세요.

배뽈로기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9.29
최종 저작일
2021.07
7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직접 열심히 자료 찾아가며 작성한 레포트이며 모사율 5%~10% 사이, 성적 95점 이상 맞은 과제물 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내시길 바랍니다.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출생~ 생후 12개월까지의 놀잇감 (오감발달 헝겊 책)
2. 12개월 ~ 24개월까지의 놀잇감 (우레탄 블록, 도넛 링 끼우기)
3. 24개월 ~ 36개월까지의 놀잇감 (촉촉이 모래, 과일 자르기)
4. 36개월 ~ 48개월까지의 놀잇감 (식당놀이, 킥보드)
5. 48개월 ~ 60개월 이상 놀잇감 (보드게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놀이는 그 자체만으로도 가치를 지닌다. 영유아에게 있어서 놀이란 몸의 움직임을 통해 신체를 발달시키며 다양한 어휘를 습득하고 감정 표현 및 제어, 창의적 사고와 자신감 향상 등 놀이를 통한 다양한 역할 수행 능력을 통해 사회성을 배우고 문제 해결능력을 기르는 등 전인적 발달을 이뤄내기 때문이다. 과거 우리의 어린 시절만 하더라도 놀이의 중요성을 크게 인식하지 못하고 자라왔으나 현대사회는 놀이를 매우 중요하게 여겨 영유아 교육기관에서도 유아가 주도적이고 자발적인 놀이중심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현대사회는 상품화된 놀잇감이 포화상태라 할 수 있을 만큼 많은 교구와 장난감이 존재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어려움을 토로하는 상황에도 완구산업은‘집콕’호황을 누리고 있다. 주말이나 어린이날, 명절에도 특수를 누리며 매장 밖으로 길게 늘어선 차량들, 마트나 서점, 약국에서조차 아이들의 시선을 끄는 다양한 놀잇감이 존재하고 있고 백화점과 장난감 할인매장의 매출은 연일 판매량을 경신하고 있다. 구매고객의 연령대는 영유아 자녀를 둔 3040대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이는 양육을 하는 3040세대가 그만큼 놀잇감에 대한 양육 의존도가 크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그런데 우리는 상품의 포화 속에서 아이들에게 무분별한 놀잇감을 제시하는 것은 아닐까?
이에 필자는 직접 육아를 하며 경험하거나, 눈여겨보았던 영유아를 위한 놀잇감을 소개하고 놀잇감의 특징과 적정연령을 제시, 발달에 주는 이점을 설명하고자 한다.

참고 자료

코로나 여파 집콕육아, 홈스쿨링·장난감 육아용품 매출 증가, 대전일보
(2020-09-03) 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1438111
아이들 장난감, 사줘야 할까 VS 말아야 할까, 레이디경향
(2012-12-18) http://lady.khan.co.kr/khlady.html?code=13&artid=201212181849411
아이들의 발달과 행복을 위한 '놀잇감 고르기', 교보생명 웹진 다솜이친구
Vol.188(2016) : 56-57
연령별 장난감 선택 기준, 강동어린이회관
https://www.gdkids.or.kr:8443/front/board/boardContentsListPage.do?board_id=53
교안. 5주차 2강 현대사회와 놀이, 놀잇감 : 76-84

자료후기(1)

배뽈로기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소개
학사 졸업후 육아를 하면서 보육교사 자격증을 위해
아동학을 전공했습니다.
학점은행제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전문분야
인문/어학, 교육학, 디자인소스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상품화된 놀잇감을 5가지 선정하여 각 놀잇감의 특징과 적정연령을 제시하고 교육적 가치(발달에 주는 이점)를 제시해보세요.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09월 11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02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