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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화된 놀잇감을 5가지 선정하여 각 놀잇감의 특징과 적정연령을 제시하고 교육적 가치(발달에 주는 이점)를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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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1.07.02
최종 저작일
20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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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지도
주제: 상품화된 놀잇감을 5가지 선정하여 각 놀잇감의 특징과 적정연령을 제시하고 교육적 가치(발달에 주는 이점)를 제시해보세요

목차

1. 서론

2. 본론
1) 놀이 과정의 특성
2) 상품화된 놀잇감 (5가지)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아동에게 있어서 놀이 과정이 중요한 만큼, 그간 여러 학자들은 아동 놀이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서 접근해왔다. ‘Platon’은 놀이는 제천의 의식으로부터 비롯된 것으로 놀이와 인간의 삶을 동일시하였으며, ‘Comenius’는 놀이는 자발적 참여로 아이에게 즐거움을 주는 행위라고 보았다. 그와 더불어 ‘Froebel’은 놀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발달, 다시 말해 아동의 독특성 및 개성이 발달된다고 주장하였고, ‘Montessori’는 교구를 통한 활발한 참여와 준비되어진 환경을 아동이 지식 및 학습에 몰두하는 중요 도구로 보아 놀이를 교육적 환경으로서 활용할 것을 주장했다.
더불어 ‘Piaget’는 아동은 놀이를 진행하면서 동화, 조절, 불균형과 평형화의 상태를 거치며 발달한다고 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놀이는 아동의 인지발달을 보다 촉진시키고 아동 세계의 지식을 구성하여 주는 도구가 된다고 말하였다.

참고 자료

강숙현 외(2016), 놀이지도, 학지사.
이화도(2017), 유아인지발달, 창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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