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촛불혁명 비평문 과제(한국현대사의 이해 수업) A+

*미*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3.23
최종 저작일
2020.12
4페이지/ 어도비 PDF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교수님께서 제시하신 논문이 있으며, 그 논문을 읽은 후 동의하는 방향으로 비평문을 작성했습니다.
저는 이 수업에서 A+을 받았기에 비평문을 작성하실 때 참고하여 방향을 잡기로는 적절한 글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본문에도 적어두었지만 절대로 그대로 복사하여 사용하시거나 상당부분 표절하는 것은 안 되며, 틀을 잡기 위해 읽어보는 것으로만 이용하시길 권고합니다.

목차

1. 서론
2. 국민적 정서 통일과 참여적 시민
3. 대의민주주의 보완으로서의 생동하는 민주주의
4. 촛불혁명 이후의 정권
5. 결론

본문내용

제시된 논문은 촛불혁명으로부터 1년이 지난 시점에 작성된 것으로, 촛불혁명이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하여금 참여와 연대를 인지하고, 실천하게 하는 동시에 국민주권을 자각하게 했다고 주장한다. 나 역시 촛불혁명을 직접 겪은 세대의 국민으로서 논문에서 말하는 바에 동의하며, 총 세 가지의 근거를 들어 의견을 덧붙이는 것을 목적으로 글을 작성한다.

1. 국민적 정서 통일과 참여적 시민

JTBC의 ‘태블릿 PC 보도’ 사건으로 밝혀진 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 사태는 전국민적 분노를 유발하기에 충분한 일이었다. 그리고 단일 최대 232만 명, 누적 추이 1,00만 명의 시위 참여자가 모이게 되는, 한국 역사에 길이 남을 촛불혁명이라는 국민적 저항이 발생했다. 이때, 광화문으로 가서 직접 참여하지는 못했더라도 정말 수많은 사람이 각종 매체에서 생중계되는 집회 현장을 지켜보며 그들의 뜻을 거들었다. 물론, 이에 대항하는, 소위 말해 ‘태극기 집회’ 에 참여하는 사람들 역시 존재

참고 자료

없음
*미*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촛불혁명 비평문 과제(한국현대사의 이해 수업) A+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09월 11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4:01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