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현장에서의 과학 사례.
- 최초 등록일
- 2020.12.15
- 최종 저작일
- 20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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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스포츠현장에서의 과학 사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바둑에서의 ICT기술의 적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의술, 과학기술과 ICT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우리 사회는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갖은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우리는 편리하게 살아갈 수 있게 되었다. 지금 이 순간에도 기술의 발전은 계속해서 되고 있다. 또한 기술 발전과 발맞춰 건강에 대한 많은 문제들이 생겨나고 그로인해 건강에 대한 현대인들의 관심도 굉장히 높아지고 있다. 채식주의, 웰빙 등 먹거리를 포함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여가생활을 보낸다는 것이 그 예가 될 수 있겠다. 더불어 스포츠의 범위도 넓어지게 되어 과거에는 태권도, 육상, 사이클 등이 스포츠의 범주였다면, 이제는 e스포츠, 바둑도 당당히 스포츠 범주에 자리매김 하고 있다. 스포츠 참여와 관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ICT기술을 적용한 스포츠의 사례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Ⅱ. 본론
1. 바둑에서의 ICT기술의 적용
2006년 5월 대한체육회 준 가맹경기단체로 바둑 종목이 승인을 받았으며, 2009년 2월에는 정식 가맹경기단체로 승인을 받게 되어 당당히 스포츠의 한 종목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참고 자료
오대석 기자. 전자신문. ICT-바둑계 첫 인연 모두가 이기는 묘수 찾았다. 2016.
NAVER지식백과. 알파고-이세돌 대국 2016.
김병근 기자. 한경닷컴. 초등학교에 VR 스포츠교실 112개 추가설치 드론‧로봇 교육도 지원.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