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쿠지로의 여름 리포트 - 현대 사회의 폭력을 표현하는 또 하나의 방법
- 최초 등록일
- 2020.07.16
- 최종 저작일
- 20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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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배우이자 감독인 기타노 다케시의 작품 <기쿠지로의 여름> 분석 리포트 입니다.
작품 전체에 대한 분석과 함께 사회적인 관점에 있어서 흥미로운 결론을 도출해내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A+를 받은 글이기에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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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내 영화 속 폭력의 의미를 묻는 외국 기자와 평론가들의 질문이 지겨워서 다음에는 폭력이 전혀 없는 영화를 만들기로 했다”고 1998년 로테르담영화제에서 기타노 다케시가 선언한 적이 있다. 폭력이 없는 영화. 기타노 다케시는 정말 폭력을 그의 영화 세계에서 잠시 접어둔 것일까. 분명히 이 영화에서 ‘폭력’이라는 단어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기쿠지로의 언어나, 누군가를 때리는 그의 손이 그것 중 하나일 것이고, 그가 잠시 밥을 먹는 동안 소아성애자인 남성이 마사오를 데려가는 장면은 분명 폭력의 장면이다. 그리고 야시장에서 네 명의 남성에게(직접적으로 싸우는 장면을 보여주지는 않지만) 기쿠지로가 당하는 것이 폭력의 장면이 아니라고 부정할 수 없다. 물론 이야기 진행을 위한 최소한의 갈등이라고 할 수는 있다. 그러나 이 장면들 덕에, 기타노 다케시가 직접 선언한 것처럼 폭력이 전혀 없는 영화는 아니다. 그렇다면 그의 이전 영화 속 폭력과는 다른 지점이 있는 것이 아닐까.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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