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교육론 관용, [무지와 편견의 세계사]
- 최초 등록일
- 2020.02.28
- 최종 저작일
- 20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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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다문화교육론 관용, [무지와 편견의 세계사]"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제 6장, 「생의 순수함」 138쪽.
2. 제 7장, 「종교재판소」 168쪽.
3. 제 10장, 「역사 쓰기 일반과 이 책 쓰기의 특수함에 관하여」 199쪽.
4. 제 15장, 「옛 표지판 대신 새 것으로」 281쪽.
5. 제 30장, 「지난 100년」 488쪽.
6. 오만과 독선, 공포에 대한 반성문이자 경고장
본문내용
“그런데 이들의 작은 공동체들이 하나의 단일하고 강력한 조직으로 통합되자마자, 과거 영적靈的인 원의 완벽한 조화는 새로운 국제적 책임을 다해야 한다는 임무와 의무로 인해 거칠게 와해됐다. 굶주린 목수와 채석장 인부 들이 작은 집단으로 모여 있을 때는 기독교 신앙의 바탕인 청빈과 무욕의 원칙을 따르는 것이 충분히 쉬웠다. 그러나 서구 세계의 최고 신관이자 유럽 대륙에서 가장 부유한 지주라 할 로마제국의 왕위 계승자가 되면, 포메라니아나 스페인 어느 시골 마을에 살고 있는 차부제次副祭, subdeacon처럼 단순하게 살 수는 없는 것이다.”
-관용이 살아있던 작은 조직에서 불관용의 큰 조직으로의 변화.
두세 명의 친구들과 어울릴 때는 그때그때의 시간과 장소 약속만으로도 큰 무리가 없지만, 동창모임이나 계모임으로 규모가 커지면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