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끌리는 컨셉의 법칙

*솔*
최초 등록일
2019.10.06
최종 저작일
2018.06
7페이지/ MS 워드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내용정리
2.느낀점

본문내용

법칙 1 컨셉은 일이관지하게
컨셉은 ‘제품’을 사야하는 이유를 소비자에게 제시하여 구매 동기를 자극하는 것이라고 한다. 하여 컨셉을 자주 바꾸면 브랜드의 일관성이 결여되기 때문에, 제품을 사야하는 이유 역시 정립될 수 없는 것이다. 동시에 공간적으로, 시간적으로 일관성이 있어야 하는 것이다.

법칙 3 오감으로 확인하게 하라
소비자가 오감을 통해 얻은 경험은 하나로 모여 컨셉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감각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컨셉은 소비자에게도 느껴지지 않는 것이다. 칸트가 이야기 했던 ‘감각이 없는 개념은 공허하고 개념이 없는 감각은 맹목적이 된다.’ 말처럼 컨셉의 실질적인 내용을 감각으로 느낄 수 있을 때 컨셉의 성공 확률도 높아지는 것이다.
나아가 법칙 15에서 말한 것처럼 좋은 컨셉을 만들기 위해서는 지시와 암시가 보완하게 해야 한다. 즉, 지시는 ‘브랜드의 속성이나 편익을 설명’ 해야 하고, ‘암시’는 ‘심상을 불러일으켜 호감을 유도’ 해야 하는 것이다. 지시와 암시가 보완된다면, 소비자의 감성과 이성이 서로 보완되며 호감이 구매로 연결될 것이기 때문이다.

법칙 7 이로움과 해로움, 둘 다 살펴라
컨셉을 구상할 때에는 ‘고객의 사용 습관’까지 고려해야 한다. 제공하는 사용 혜택 이상으로 사용시 불편한 점이 많으면 컨셉력은 약화된다. 사용시 느끼는 불편함을 ‘사용 비용’이라고 하는데, 컨셉 구상 시 사용 비용이 최소화된 컨셉을 만들어야 한다.
고객은 사용 혜택보다 사용 비용에 더 민감하기 때문이다.

법칙 9 상징으로 의미를 부여하라
브랜드명을 포함하여 포자 그림과 같은 감각적 상징으로 물리적 제품을 상징하는 것을 브랜딩, 또는 상표 개발이라고 한다. 브랜딩이 만들어낸 브랜드는 물리적 제품을 대신하는 기호이다.

참고 자료

없음
*솔*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끌리는 컨셉의 법칙
  • AI글쓰기 서비스 오픈
  • 파트너스 등급업 이벤트
AI 챗봇
2024년 08월 17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04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