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세기 프랑스 대중극장에 관한 소논문, 레포트
- 최초 등록일
- 2017.12.15
- 최종 저작일
- 20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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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17세기 프랑스 대중극장에 관한 레포트 입니다. 프랑스 극장이 영미 극장에 비해 정보다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에 나름 가치있는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부르고뉴 극장
2. 마레 극장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궁전의 스펙타클과 신고전주의 극이 힘을 얻는 동안 프랑스 대중연극은 침체했다. 그것은 부분적으로 파리 연극 공연을 독점했던 콩프레리 드 라 파시옹 때문이었다. 그들의 공연은 종교적 주제를 자유분방하게 다루는 것에 대해 항의하던 교회사람들로 부터 끊임없는 공격을 받게 되었다. 성서 외전에서 취한 소재를 첨가해 연극을 길게 연장시키고, 점잖지 못한 소극과 팬터마임을 연극 속에 도입했다는 이유로 비난을 받았다. 또한 연극 상연 기간을 6~7개월 정도까지 연장하여 사람들을 생업에 종사하지 못하도록 만든다는 이유로 비난을 받기도 했다. 이러한 파문 때문에 이 극단은 공연장에서 쫓겨나 부르고뉴라는 새로운 극장을 세웠다 이 극장은 17세기 초 프랑스 최초의 상설 대중극장으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고, 1629년 사이에 공연할 수 있는 장소는 보통 부르고뉴 극장이었다.
반면 부르고뉴에서 공연하지 않았던 극단의 일반적인 선택은 테니스 코트였다. 17세기 파리의 테니스 코트의 규모는 부르고뉴와 크게 다르지 않았다. 그리고 플랫폼만 추가하는 간단한 작업으로 개조가 가능했기에 수많은 유랑 극단들이 이용하였다. 이 중 상설 극장으로 된 마레 극장이 가장 유명한다.
이 부르고뉴 극장과 마레 극장은 17세기 프랑스를 대표하는 대중극장이다. 이 두 극장은 서로 경쟁하고 대항하면서 17세기 초 프랑스 대중극장과 직업극단을 발전 시켰다.
연극은 시대의 요구에 따라 변화하였다. 극장 또한 마찬가지다.
이에 본 연구자는 이 두 극장을 중심으로 17세기초 극장의 구조와 형태가 어떻게 변화되었는지를 연구하여 17세기초 프랑스 연극에 관하여 추론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부르고뉴 극장
보르고뉴 극장은 종교자선단체인 콩프레리 드 라 파시옹이 만들었다. 이 극장의 규모에 대해 알려진 바는 없지만, 추정에 의하면 폭이 40피트에 길이는 105피트였던 것 같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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