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포켓몬 go의 성공전략 [닌텐도,포켓몬고,포켓몬,포켓몬go,포켓몬 쇼크,가상현실,증강현실]
- 최초 등록일
- 2016.07.19
- 최종 저작일
- 2016.07
- 9페이지/ MS 워드
- 가격 2,500원
소개글
닌텐도, 포켓몬 go의 성공전략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포켓몬 go 개요
2. 포켓몬 go의 개발
3. 포켓몬 go 출시 국가 및 가능지역
4. 포켓몬 go 플러스 활용 및 원 색깔의 의미
5. 포켓몬go 인기비결
6. 포켓몬 go 효과
7. 참고자료
본문내용
1. 포켓몬 go 개요
- 포켓몬 고는 일본 닌텐도가 만들어 낸 포켓몬스터 게임의 모바일 버전으로, 1996년 2월 당시 일본 닌텐도는 포켓몬스터라 불리는 작은 캐릭터를 포획,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게임이다.
- 2016년으로 포켓몬은 탄생 20년을 맞았으며, 1999년 미국에서 개봉한 포켓몬 애니메이션 영화가 흥행 돌풍을 일으키면서 세계적인 캐릭터로 성장하였다.
- 2015년 9월 10일 오후 3시 도쿄 시나가와 인터시티홀에서 열린 주식회사 포켓몬의 신 사업 발표회에서 최초로 공개되었다.
- 2016년 7월에 출시한 스마트폰용 포켓몬 시리즈 스핀오프 게임이다.
- 2016년 7월 6일,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먼저 출시되었으며. 같은 날 곧 이어 미국에서도 출시되었다. 출시국가는 순차적으로 출시국가가 확대될 예정이다.
- 미국에서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하였다.
- 출시 2일만에 미국에서만 이 게임이 최소 750만회 이상 다운로드 되었고, 데이터 조사업체인 시밀러웹이 7월 10일 내놓은 자료를 보면, 출시 이튿날인 8일을 기준으로 미국 전역의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 이용자 중 약 3%가 매일 이 게임을 하고 있었다
- 포켓몬 고의 일일 활성 이용자(DAU) 수치는 출시 닷새 만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 일일 활성 이용자수를 추월했다.
2. 포켓몬 go의 개발
- 포켓몬 고는 닌텐도, 포켓몬스터 브랜드를 관리하는 닌텐도 자회사 포켓몬컴퍼니와 미국의 증강현실(AR) 소프트웨어 개발사 나이앤틱(Niantic)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 개발을 주도한 건 나이앤틱이다. 나이앤틱은 2010년 구글 사내벤처로 태어났으며 2014년 출시된 증강현실 게임 인그레스를 개발했다.
- 2014년 4월1일 구글은 만우절을 맞아 구글지도를 통해 포켓몬 위치 정보를 파악해 포켓몬을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깜짝 프로젝트를 진행한 적이 있다.
- 나이앤틱은 2015년 8월 구글이 지주회사로 개편할 당시 독립 법인으로 분사하였다.
- 2015년 9월 포켓몬컴퍼니가 나이앤틱과 함께 포켓몬 고를 개발하고 있다는 사실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참고 자료
포켓몬 고 열풍에 대해 알아야 할 10가지/박현정/2016.07.14
포켓몬GO 열풍’, 유통업ㆍ숙박업ㆍ요식업도 포켓몬 특수/김성우/2016.07.14
나무위키 “포켓몬 고”
포켓몬 Go 가능 지역은… 트레이너 여행 필수 준비물/허인혜/2016.07.14
포켓몬 GO, 서울서 안되는 이유?…“구글맵 때문 아냐”/송상현/2016.07.14
포켓몬 고 인기 비결 4가지/선민규/2016.07.15
포켓몬 go 서비스 국가, 전세계 34개국으로 확대/채성오/2016.07.16
포켓몬 고 열풍이 분 증시…게임ㆍ가상현실주 급등/문선영/2016.07.14
포켓몬 고 효과 설왕설래••• “부상위험vs건강에 효과적”/김민수/2016.07.17
브랜드 파워•타이밍 등 '포켓몬 GO' 인기 비결 7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