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사회복지실습-최종보고서

*민*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5.08.07
최종 저작일
2015.04
7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기관소개
Ⅱ. 실습내용
Ⅲ. 프로그램 개발 및 사례
Ⅳ. 실습종합평가

본문내용

Ⅱ. 실습내용
1. 실습일정
2015년 3월 9일 ~ 4월 8일 총 23일간 122시간
2. 실습목적 및 목표
실습생의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고 예비사회복지사로서의 전문성을 기른다. 습득한 지식과 기술을 현장에서 적용한다.

<중 략>

3. 프로그램 진행과정과 클라이언트의 반응

1) 준비과정
주1회 초등전체, 중고등전체 2타임 총4주 8회수업진행.
‘즐거운 역사수업’ 계획하기를 통해 학생들이 역사학습에 흥미를 어떻게 가지게 되는지를 탐색한다. 둘째, ‘즐거운 역사수업’ 이어가기를 통해 학생들이 역사학습에 자발적 노력과 관심을 어떻게 지속하는지를 탐색한다. 셋째, ‘즐거운 역사수업’ 공유하기를 통해 학생들이 형성된 지식을 어떻게 나누고 소통하며 익혀 가는지를 탐색한다.

2) 진행과정
‘즐거운 역사수업’에서 학습활동 토론하기를 전체아동이 참여하였는데 교사가 평소 가르치는 내용 수준에 못 미치는 아이들도 사실 있었다. 하지만, 한 단원 속에서 다양한 주제를 갖고 아이별로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내 지식이 공유되고 학습내용을 훨씬 친숙하게 여기는 학생들이 많아졌다. 학습활동후 지도에 오늘배운 부분을 마인맵해보는 과정을 통해 오늘배운 부분에서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찾아보고 정리하는 시간을 주었고, 그런 과정에서 다시 학습해보고 싶은 활동 이었다는 평가가 많았다. 이는 평소 피동적, 수동적으로 지식을 습득하던 자리에 머물고 있던 학생들에게 새롭게 학습의 주체로서 학습의욕을 고취시켰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찾을 수 있다.

3) 종결 및 처리과정 1.잠시 눈을 감고 오늘 배운 내용을 생각해보게 한다.
2.빙고게임을 통해 오늘 배운 내용을 다시 확인해 본다.
3.설문지작성하고 오늘 배운부분을 토론해 본다.
‘즐거운 역사수업’은 시행하는 과정 속에서 여러 오류와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학습지속 능력, 생성된 지식 공유 능력을 길러주었고 궁극적으로 수업이 즐거운 활동이 되는데 도움을 주었다.

참고 자료

없음
*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사회복지실습-최종보고서
  • AI글쓰기 서비스 오픈
  • 파트너스 등급업 이벤트
AI 챗봇
2024년 08월 17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26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