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국내 카지노 산업과 ㈜강원랜드 분석
- 최초 등록일
- 2013.12.04
- 최종 저작일
- 201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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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분석동기
3 외부분석-
3.1.산업의 범위
3.2. 전략집단분석
3.3. Macro-environments with Casino
3.4. Five forces model
3.5. Industry life cycle
4 내부분석-
4.1. McKinsey & Co. Business System
4. 2. Analyzing R&C
4. 3. Assessing R&C
4. 4. Grading R&C
4. 5. Appraising R&C
본문내용
□ 오락실, 온라인 게임, 스크린 경마) GDP 대비 또 사행 활동을 해본 사람들을 대상으로 불법 사행성 게임에 지출한 월평균 금액을 조사한 결과, 카지노 360만원, 성인오락실 222만원, 사설 스크린경마 103만원,온라인게임 91만원 (출처:재경부,국정원 공동 조사 자료)
□ 모두 카지노를 위협할 만큼 시장 규모가 큼
□ 국내 카지노의 산업 규모( 연간 2조 2천억 원) 국내 리조트의 산업 규모( 연간 43조원 규모) 국내 골프 산업의 규모(연간 30조원 규모) 국내 테마 파크의 규모(연간 5천억 원).
□ 골프와 리조트 같은 경우 콤프의 개념으로 카지노와 공존할 수 있음 가장 큰 위협은 국내 테마 파크(EX. 에버랜드).
□ 레저적인 측면의 대체재 또한 상당히 시장 규모가 큼.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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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향신문. 2009.12.8.(http://news.khan.co.kr/khnews/khanartview.html artid=200912080500095code=920401).
일간스포츠. 2011.10.10(http://isplus.liv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 totalid=6380610cloc=)
WSOP Circuit Event Caesars Palace Las Vegas 대회(http://www.cardplayer.com/pokertournaments/27892010wsopcircuiteventcaesarspalacelasvegas)
㈜강원랜드 VIP관리 실태(http://www.high1.com/casinoFacilites/html.high1)
㈜강원랜드 사회공헌위원회(http://csr.high1.com/Chome/main.high1)
문화관광공사 공식홈페이지 자료마당(http://www.mcst.go.kr/web/dataCourt/dataCourtMain.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