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경영학][경쟁사 비교분석] 닌텐도의 성공사례

*경*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3.11.19
최종 저작일
2013.05
22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3. 기업 연혁
4. 경쟁사 분석
⑴ SONY
⑵ MS

Ⅱ. 본론
1. 닌텐도 DS VS 소니 PSP
⑴ 닌텐도 DS
⑵ 소니 PSP
2. 닌텐도 Will VS 소니 PS3 VS 마이크로소프트 Xbox360
⑴ 닌텐도 Wii
⑵ 소니 PS3
⑶ MS Xbox360
3. 닌텐도의 성공요인
⑴ 소비자 요인
⑵ 가격 요인
⑶ 마케팅 요인

Ⅲ. 결론
1. 닌텐도의 현재 상황
⑴ 닌텐도 실적
⑵ 3DS
⑶ 스마트 폰에 대한 태도
2. 닌텐도가 나아가야할 방향
⑴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 문제점
⑵ 스마트 폰 , 태블릿 PC와의 경쟁
⑶ 게임 문화에 대한 이해
(4) 뽀로로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use)전략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요즘 TV를 키거나, 지하철 등에서 ‘닌텐도’에 관한 광고를 많이 볼 수 있다. ‘닌텐도’는 현재 한국게임시장에 진출하여 커다란 붐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하나의 트렌드이자 문화상품으로서 게임문화를 주도하고 있다.
닌텐도는 굳이 게임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 층이나 젊은 층뿐만 아니라 중 장년층까지도 이름을 널리 들어왔고 1980년대 초반부터 1990년대 중반까지 가정용 게임 시장을 석권해온 기업이다. 현재 닌텐도라는 기업을 인지하는 소비자의 범위가 일본 내지는 동남아시아를 벗어나 미국 등 전 세계적으로 일본을 대표하는 기업이 되었다. 닌텐도는 그 역사가 100년을 넘은 오래된 기업으로서 본래는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회사였다.
닌텐도는 그 이후에 일본에서 비디오 게임이 유행하면서 게임시장이 형성된 초기에는 다양한 비디오 게임기와 타이틀을 만들면서 독점하다시피 1위의 자리를 고수했다.

<중 략>

스타트업기업 엔트로피테크는 체감형 모션인식 플랫폼 비바로 닌텐도 `위(Wii)`를 스마트기기에서 구현했다. 최소 두 대의 스마트기기만 있으면 언제든 체감형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기기 한 대는 게임기 본체, 다른 한 대는 무선 조이스틱 역할이다. 두 스마트기기는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등 무선통신으로 연결돼 사용자 동작인식이 가능하다. 체감형 게임을 하기 위해 굳이 닌텐도 `위`를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
비바는 세계 최초로 자체 모션인식 모델링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네트워크 기반 체감형 스마트기기 플랫폼이다. 가정용 게임기가 아닌 스마트기기에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인셈이다.
얼마 전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디지털 카메라에 와이파이 기능을 접목 시켜 촬영 된 사진을 곧바로 인터넷이나 SNS로 올릴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이처럼 닌텐도 또한 닌텐도 게임기에 와이파이 기능을 추가하거나 기업 자체적으로 어플리케이션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 한다면, 위에서도 언급 하였듯이 높은 가격을 지불하고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일정한 돈을 지불하고 바로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도록 한다면, 스마트 폰과의 경쟁에서도 어느 정도 우위를 차지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참고 자료

닌텐도 사이트 : http://www.nintendo.co.kr/main.php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연구 / 김소연(용인 : 단국대 경영대학원, 2010.8)
닌텐도 이야기 김영한 저 한국경제신문사 2009
*경*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게임이론에서 전개형 게임에 대해 설명하고, 의사결정의 신뢰성을 제고시키는 방안의 구체적인 사례 4페이지
    통해 경쟁사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제한함으로 성공적인 전략경영을 이끈 기업이다 ... 전개형 게임 기업의 경영자는 가격인하를 하게 되면 경쟁사도 가격인하를 하게 ... 닌텐도는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게임을 디자인해 성공을 거두었고 그로 인해
  • 닌텐도 기업소개, 미래전망, 핵심역량 29페이지
    국제경영학 – 글로벌경영 ‘ 다국적 기업 조사하기 ’CONTENTS 기업소개 ... , 후속작 ‘ 닌텐도 Dsi ’ 의 판매가 저조 , 경쟁사의 신제품으로 ... 판매를 촉진시키고 있다 .닌텐도의 한국 진출 사례 진출계기 - 한국 게임
  • LINE의 일본 시장 진출 성공사례분석 및 전망 27페이지
    LINE 의 일본 시장 진출 성공사례분석 및 전망 ( 모바일 플랫폼을 중심으로 ... 박효 , 백혜진 , 정구현 , 한국경영학학회 , 라인 , 네이버의 글로벌 ... 분석 경쟁분석 SWOT 분석 LINE 의 전망 및 제언 Contents
  • 머니랩 북써머리 7페이지
    이룰 것임 반면 예측을 하지 못하면 실패를 하게 됨 사례 1 닌텐도는 Wii ... 공급부족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지 못함 소비자들은 어쩔 수 없이 대체재인 경쟁사 ... 상승 , 경쟁 하락 , 혜택을 쉽게 얻음을 의미함 사례 1 : 평판을 통한
  • 마케팅관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8페이지
    닌텐도의 SWOT 분석Strength: 닌텐도 사의 강점은 게임기와 콘텐츠 ... 실패한 원인을 보다 객관적으로 분석해보고자 한다.2.본론(1)블랙베리 사례1 ... 닌텐도는 과거에 거두어들인 천문학적 이익을 예금이나 채권으로 쌓아두었었다.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경영학][경쟁사 비교분석] 닌텐도의 성공사례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09월 11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28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