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세계의 개념과 발전,관련 기업소개,윤리 및 행동
- 최초 등록일
- 2013.10.28
- 최종 저작일
- 20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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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CONTENTS 가상세계란?
02 CONTENTS 가상세계의 발전
03 CONTENTS 관련 기업 소개
04 CONTENTS 가상세계의 윤리&행동
05 CONTENTS 결론
본문내용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터로 만들어서,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마치 실제 주변 상황·환경과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것처럼 만들어 주는 인간-컴퓨터 사이의 인터페이스
*일반게임: 팩게임, 비디오게임, 플레스테이션 등
*Second Life, Sims Online, GTA 등
<중 략>
남한에서 게임에서 가상 마피아와 조직이 모습을 드러냈다. 이들은 게임하는 사람들에게 보호 명목으로 돈을 갈취하면서 온라인 범죄 불법 조직을 만들었다. 남한 정부는 이런 범죄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특별 경찰수사대를 조직했다. 초기 6개월 활동 동안 2만 2천 건을 기록했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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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머니로 마약 대규모 거래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00307591
온라인 게임 욕설유도…합의금받은 협박범 불구속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318000377&md=20130321004916_AT
온라인게임하다 친해진뒤 아이템 '슬쩍' http://www.segye.com/content/html/2008/04/01/20080401000550.html
윤선경, ‘일베’ 성폭력 고소 후 조롱에 살인 협박까지 ‘충격’ http://www.sportsworldi.com/Articles/EntCulture/Article.asp?aid=20130123024041&subctg1=50&subctg2=00&OutUrl=naver
"사이버 상 옷벗도록 강요해도 성추행"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8081210311838425
게임에서 욕하면 처벌 받는다, 정보통신망법 개정안 발의 http://www.gamemeca.com/news/view.php?gid=308761
온라인게임, 새로운 공동체 문화로 http://www.kmobile.co.kr/k_mnews/news/news_view.asp?tableid=IT&idx=448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