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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 등록일
- 2013.07.24
- 최종 저작일
- 201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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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소니(Sony)의 구성원
Ⅲ. 소니(Sony)의 디지털화
Ⅳ. 소니(Sony)의 웹사이트
1. 치밀한 도메인 구조
2.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술 활용
3. 단순하고 쉬운 구조와 네비게이션
Ⅴ. 소니(Sony)의 교육체계
1. 비즈니스 리더의 육성
2. 자립의식의 고양
3. 계층별 일률적 연수에서 Career별 선택연수로 이행
4. Global 인재육성
Ⅵ. 소니(Sony)의 성과평가시스템
1. 개인?집단주의 - 개인주의 성향
2. 권력간격 - 권력간격이 작다
3. 불확실성 회피 - 불확실성의 회피정도는 보통정도이다
4. 남성?여성다움
Ⅶ. 소니(Sony)의 네트워크조직
Ⅷ. 소니(Sony)의 디지털 전략
Ⅸ.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깔끔한 디자인과 높은 하드웨어 사양. 최신의 휴대용 게임기이면서 동시에 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가 되는 매력적인 기기. 여기에 SONY라는 네임 밸류와 그간의 고가 정책을 감안하면, PSP의 19,800엔(부가세를 포함할 경우 20,790엔)이란 가격은 정말 충격적인 가격이 아닐 수 없다. 그도 그럴 것이 4.3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다양한 기능이 집적된 칩, 메모리, 디자인 등 PSP를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의 원가를 추산해 봐도 20만원이란 소비자 가격은 나오기 힘들다.
물론 PSP의 가격을 두고 많은 말들이 있다. SCE의 구타라기 겐 사장은 PSP를 구성하는 요소 50% 이상이 자사 생산에 의한 결과물이고, 핵심이 되는 반도체 역시 자사의 최신식 공정에 의해 제조되었기 때문에 제조 원가나, 장기적인 재활용 가치 등을 고려하면 여러모로 원가를 낮출 수 있는 부분이 존재했다고 밝힌바 있다.
아무튼 지금 소니로서는 그간 쌓아온 모든 기술력과 경험을 이 작은 기기에 응집시켜, 직면하고 있는 그룹의 부진을 만회하려는 목적의식이 뚜렷해 보인다. 플레이스테이션 사업을 통해 갖게 된 게임 사업의 노하우와 유통업의 경험, 근 미래의 유비쿼터스 환경을 대비한 기술의 적용. 여기에 오랜만에 빛을 내는 `소니 스타일` 디자인까지. 비록 초반에 경쟁사를 의식해 가격적으로 다소 무리인 결정을 내렸다고 해도, PSP는 좀처럼 보기 힘든 충분히 완벽에 가까운 기기이며 소니라는 기업의 노력이 총체적으로 집적된 결과물임이 분명해 보인다. 또 적극적인 얼리어답터 성향을 가진 전 세계의 게이머들에게 이미 충분히 어필함으로써 도약의 발판도 마련한 것처럼 보인다. 따라서 일본뿐만 아니라 북미와 유럽,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에 설립한 해외지사를 통하여 대대적이 시장 공략에 들어가고 있다. 자국 내에서의 500만대 돌파에 이은 지난 3월 말, 북미 시장에서의 발매, 그리고 앞으로 며칠 뒤인 5월2일에는 한국에서의 발매. 소니는 순탄한 길을 걷고 있다. 한국에서는 이미 필자를 포함한 약 2만 명으로 추정되는 사람들이 밀수를 통해서 일본버젼 PSP를 구입해서 즐기고 있으며, 올해 안으로 100만대 판매를 목표로 잡고 있다고 한다.
참고 자료
김경준(2005) : 소니는 왜 삼성전자와 손을 잡았나, 원앤원북스
김지영 외 2명(2008) : 소니코리아,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아사쿠라 레이지 저, 신동기 역(2000) : 소니의 야망, 바다출판사
임광주(2003) : 소니(Sony)코리아의 성과관리와 업적평가제도, 한국인사관리협회
제갈승 외 3명(2009) : 소니 DSLR, 천하를 꿈꾸다!, 서울대학교경영연구소
한국금융연구원(2005) : 소니그룹, 금융사업 매각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