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마케팅 분석
- 최초 등록일
- 2012.11.05
- 최종 저작일
- 2012.02
- 26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3,000원
소개글
닌텐도 마케팅 분석 자료입니다.
목차
I. 기업 소개
II. 닌텐도의 마케팅
III. 시장 환경 분석
IV. 마케팅 분석
V. 문제점 및 결론
VI. 참고 문헌
본문내용
I. 기업 소개
(1) “닌텐도”란?
현재 주력 비지니스는 비디오 게임
비디오 게임은 비교적 최근의 비지니스
I. 기업 소개
(2) 닌텐도의 목표
게임 인구의
확대
게임이 가진
커다란 가능성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세계 모든 사람들의 웃음으로!
I. 기업 소개
(3) 숫자로 보는 닌텐도
120년
5,606명
1조6,725억엔
11개
11,108만 대
4억5,463만 개
2억2,985만 개
5,362만 대
Nintendo DS 본체
Nintendo DS 소프트웨어
Wii 소프트웨어
Wii 본체
국가
<중 략>
V. 문 제 점
서비스 마케팅
가격 경쟁력
소프트웨어 문제
V. 결 론
서비스 지점을 확대
기기의 성능 Upgrade or 가격 인하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다양한 소프트웨어 개발 및 번역
더 혁신적인 게임기 개발
참고 자료
닌텐도 이야기, 김영한, 한국경제신문
닌텐도코리아, “회사소개”, 2009.10.10
任天堂, “?社情報”, 2009.10.16
Touch-DS, “Touch! ソフトウェア”, 2009.10.16
대원씨아이, “제품소개”, 2009.10.10
Microsoft, Financial Highlights, 2009.10.18
ソニ?株式?社, “2008年度 連結業績のお知らせ”, 2009.05.14.
위키피디아 일본, “Nintendo”, 2009.10.11
任天堂, “CSR Report 2008”, 2009.10.11
루리웹 PS3 정보게시판, “9월 26일자 세계 하드 판매량”, 2009.10.11
루리웹 PS3 정보게시판, “9월 일본 게임 판매량”, 2009.10.11
http://www.thinkcontest.com/
http://ig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