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아이템베이(전자상거래 과제)

*어*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07.01
최종 저작일
2010.03
4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아이템베이에 대한 전자상거래 레포트 기획

목차

서론
본론 1. 아이템베이가 제공하는 가치
본론 2. 사이버 자산거래의 표본, itemBay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요즘 궁동에는 세 발자국 간격으로 우후죽순처럼 PC방이 생겨났고 궁동의 PC방이 가격과 서비스경쟁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다. 어느 PC방에 가든 그 곳에서 많은 대학생들을 볼 수 있고 그 구성원의 대부분은 남학생들이다. Starcraft, FIFA, SuddenAttack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그 날의 스트레스를 풀고 친구와의 친목을 위해 PC방을 이용하는 학생들이 대부분인 반면, Aion, 리니지2 등 자신의 캐릭터를 키워가는 MMORPG(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를 즐기는 사람 또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이미 거대한 산업이 되어버린 현 게임 산업에서 전자상거래의 C2C가 기본적으로 이루어져 온라인 게임이 활발해진 개인과 개인이 활발하게 거래를 하고 있으며 사실 온라인 게임이 한국의 게임 산업에서 비중이 높아진 것은 최근의 일이다. Starcraft가 나오기 이전, 사람들은 디스켓이나 CD로 나온 게임을 통해 자신의 컴퓨터로 그 게임을 즐겼고, 리니지1이 발전되기 시작한 2000년부터 온라인 게임 산업은 거대해지기 시작했다.
이와 더불어 C2C의 거래가 발전하던 중, 게임아이템을 매수, 매도하는 작은 기업형식의 B2C거래가 생겨나기 시작했고, C2C와 B2C의 거래가 활발해지던 2001년, 그 중간에서 Escrow서비스를 해주는 아이템베이(itemBay)라는 회사가 생겨나기에 이르렀다. 게임을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그 이름, 그 회사!! 아이템베이의 기본정보1)를 살펴보자.

참고 자료

『한국신용평가정보』 www.kisreport.com
『뉴스와이어』 www.newswire.co.kr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디지털재화 거래 비즈니스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이소의 저 논문
『게임동아 뉴스』 강덕원 기자
『아이템베이』 www.itembay.com
『네이버 지식in』 http://kin.naver.com
『아이템베이 채용공고』http://staffing.incruit.com
*어*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아이템베이 마케팅 42페이지
    거래 온라인 게임서비스 광고 커뮤니티전자거래 온라인 게임서비스거래흐름도첫째 ... 증가함으로 법적 체제하의 고객이 편히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이 우선과제STPSTP ... 2001. 9.15 / 법인전환 2002.9.16 대표자 이창석 주요사업 전자
  • e비즈니스사례보고서(전자거래) 10페이지
    REPORT제목 : 전자거래 사이트 비즈니스 모델 조사과 목 명:전자거래의 ... 싸이월드 도토리 거래를 포함, 인터넷 상에서 거래가 가능한 대부분의 가상재화 ... 온라인 산업을 함에 있어서 각종 관련 기업과의 제휴와 성공 비즈니스의 주요 과제임을
  • 전자거래 사례보고서, E비즈니스 사례보고서 10페이지
    REPORT제목 : 전자거래 사이트 비즈니스 모델 조사과 목 명:전자거래의 ... 싸이월드 도토리 거래를 포함, 인터넷 상에서 거래가 가능한 대부분의 가상재화 ... 온라인 산업을 함에 있어서 각종 관련 기업과의 제휴와 성공 비즈니스의 주요 과제임을
최근 본 자료더보기
유니스터디 이벤트
아이템베이(전자상거래 과제)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09월 21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4:49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