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티켓몬스터, 한스킨, 딜라이트, 캠텍에 대한 생각
- 최초 등록일
- 2012.06.25
- 최종 저작일
- 20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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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컴투스, 티켓몬스터, 한스킨 ,딜라이트 , 캠텍
목차
없음
본문내용
<Come2us>
저는 원래 컴투스의 존재는 아는 편이었기는 하지만, 모바일 게임에 대한 관심도가 워낙에 적어 기업의 존재 자체에 별 관심이 없었습니다. 이번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그 기업이 모바일 게임 업계에서의 위상을 알게 되었고 관심도 어느 정도 갖게 되어 신문 기사나 대화 속에 컴투스란 말이 나오게 되면 귀를 기울이게 되었습니다.
컴투스 발표에서는 회사소개나 연혁, 대표적인 상품, 이사진 구성, 주주구도, 성공전략, 경영전략 등을 언급하여 VC로서의 특성을 꼽아보고자 하였는데, 연도별로 컴투스의 연혁을 나타낸 것이나 매출액을 보여주는 것은 좋았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조금 미약했다고 보입니다.
이 회사의 경우에는 게임이 주이기 때문에 게임업체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중 어느 게임이 가장 인기가 높은 것이며, 이 게임을 구체적으로 구상하여 만들어내는 것은 누구인지가 업체에서 중요한 획을 그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렇다면 핵심 인물에 대한 대우는 어떤지, 어떻게 그 사람을 영입했는지, 어떻게 그 사람을 놓치지 않을 것인지에 대한 것도 나오면 좋았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초기 멤버를 모을 때 어떻게 그들을 모을 수 있었는지도 궁금하였는데요, 계약금을 지불한 것인지 아니면 인맥만으로 형성되었는지 그런 것과 같은 것 말입니다. 그리고 발 빠른 국제화의 설명에서는 외부조사를 구체적으로 하여 다른 세계 게임업체와 비교했으면 좋았을 것이라고 보이고 최초시장 진입을 한 뒤 지금의 점유율은 어떻게 되는지가 빠져 그것이 아쉽습니다. 투자유치에 대한 설명에서도 그 뒷 배경에 대한 설명은 잘 되었으나, 단계별 투자나 투자유형에 대한 언급은 없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최근 steffing단계에서 인재를 채용하였다고 했는데 혜택이라고 해도 보통 회사에서도 제공하는 그야말로 일반적인 것이었는데 ‘스톡옵션은 없는가?‘라는 의문도 제기해보고 싶었고, 또 최근 업계 2위로 떨어졌는데 그에 대한 설명이 부족했다고 판단됩니다.
참고 자료
http://news.etomato.com/Home/ReadNews.aspx?no=107935
http://blog.naver.com/paranzui?Redirect=Log&logNo=50107334939&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imgsrc=20110315_216/paranzui_13001851663929ewzI_JPEG/07.jpg
http://cafe.naver.com/soreeen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7&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26imgsrc=20110217_52/ymchunmd_1297926633290uRHju_jpg/2011-01-31_17%3B09%3B49_ymchunmd.jpg
http://blog.naver.com/borisblue?Redirect=Log&logNo=50101804837&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imgsrc=20101223_47/borisblue_1293071306938mlQvh_JPEG/%C7%D1%BD%BA%C5%B2_%BC%F6%C6%DB%B8%C5%C1%F7_%BA%F1%BA%F1_%C0%DA%BC%BC%C7%D1%BC%D2%B0%B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