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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닝 기술동향 혼합현실

*황*
최초 등록일
2012.05.23
최종 저작일
20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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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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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혼합현실기반 이러닝 기술동향
혼합현실기반 이러닝 시스템
교육적 적용효과와 제한점

본문내용

서론
혼합현실= Mixed Reality
가상현실의 한 형태로 실제 세계에 컴퓨터 그래픽으로 구성된 가상세계를 결합하여 보여줌으로써 사용자에게 혼합된 영상을 지각하게 하며,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행위에 의해 가상 객체를 조작하면서 컴퓨터와 상호 작용하는 컴퓨터 인터페이스 기술. 증강 현실이라고도 한다.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 가상 현실 기술
개인의 체험 중심의 학습경험
지식을 스스로 구성하도록 도움.
실재감과 몰입감을 촉진하여 학습효과 상승

서론
혼합현실 기술은 항공기 훈련 등 국방 분야의 적용을 시작으로 교육, 의료 수술, 전시, 광고, 방송, 테마파크 분야에서 적용됨.
영상인식의 안정성과 고가의 인터페이스 장비 등의 제한으로 상용화에 어려움이 있음.
학습자가 콘텐츠와 상호작용하거나 학습과정을 평가하는 교육적 요소가 반영된 이러닝 시스템은 이제 막 시도가 이루어지는 시점.

혼합현실기반 이러닝 기술동향
혼합현실 기술
기술: 실세계 인식을 위한 비전 기술, 3D 모델링 및 저작 기술, 실사 영상과 가상 영상의 합성 기술, 실시간 렌더링 기술, 인터페이스 기술

참고 자료

이러닝 교재
*황*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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