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데렐라콤플렉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최초 등록일
- 2012.05.21
- 최종 저작일
- 2012.05
- 18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2,000원
소개글
신데렐라 콤플렉스?신데렐라 콤플렉스의 배경드라마 속의 신데렐라신데렐라 드라마의 해피엔딩결론남성에게 의탁하여 안정된 삶을 꾀하려는 여성의 심리상태남녀불평등→ 유교문화에 기초Ex) 삼종지도바람직한 여성상 ?현모양처 ▷▶▶ 남성에 의존적인 여성▶ 성 역할의 고정화“난 이 세상이 좋아. 이제 백 만 원 짜리 가방은 창피해서 못 들어” “하루 밤에 일억. 일주일이면 강남권 오피스텔 하나. 내가 좀 비싼데” 서경아(박시연)는 김신(박용하)의 빚을 갚아주기 위해 강남 고급 술집, 일명 ‘텐프로’라 불리는 곳에 걸어 들어가게 된 것. 서경아의 대사는 텐프로의 세계를 여실하게 보여준다. “난 이 세상이 좋아. 이제 백 만 원 짜리 가방은 창피해서 못 들어”,
목차
신데렐라 콤플렉스?
신데렐라 콤플렉스의 배경
드라마 속의 신데렐라
신데렐라 드라마의 해피엔딩
결론
본문내용
신데렐라 콤플렉스의 배경
2. 여성의 상품화
“난 이 세상이 좋아. 이제 백 만 원 짜리 가방은
창피해서 못 들어”
“하루 밤에 일억. 일주일이면 강남권 오피스텔 하나.
내가 좀 비싼데”
신데렐라 콤플렉스의 배경
2. 여성의 상품화
드라마 속의 신데렐라 공식
드라마 속의 신데렐라 공식
여주인공을 괴롭히는 주변 인물들의 등장
악랄하고 치사함
→여주인공과 대비
여주인공은
남자주인공의 도움
으로 위기에서 구출
여주인공이 주변의 반대를 이겨내고 재벌2세와의 결혼을 하거나, 남자가 바람을
폈음에도 다시 돌아오면 같이 사는 엔딩
▶ 여자는 남자를 잘 만나야 한다
결혼을 잘해야 한다
신데렐라 드라마의 해피엔딩
너는 내 운명
-고아출신인 새벽과
재벌 아들인 호세
-호세의 부모님 반대에도 불구하고 결혼
나중엔 행복한 결혼생활
신데렐라 드라마의 해피엔딩
마이걸
여주인공 주유린이 갖은 고난과 역경을
이겨 내고 재벌 설공찬과의 사랑을 이룸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