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_닌텐도
- 최초 등록일
- 2012.03.21
- 최종 저작일
- 20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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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회사 개요>회사명 닌텐도주식회사 (영어명 Nintendo Co., Ltd.) 사업내용 가정용 레저기기 제조·판매 창업일자 1889년 9월 23일 설립일자 1947년 11월 20일 자본금 10,065,400,000엔사장 이와타 사토루주요 글로벌 네트워크Nintendo Co., Ltd.(일본)(미국)Nintendo of Europe GmbH (독일)Nintendo France S.A.R.L (프랑스)Nintendo Benelux B.V. (네덜란드)Nintendo Australia Pty. Ltd. (오스트레일리아)사원수 제휴 사원 수 3,768명(2008년 3월 현재)단독 사원 수 1,465명(2008년 3월 현재)1. HISTORY5화투나 트럼프를 만드는 회사다양한 가정용 게임 기기 개발닌텐도가 처음으로 출시한 비디오 게임터(이하 패미컴)」 출시를 통해 당사의 사업구조는 전환1. HISTORY61. HISTORY72. NINTENDO DS82. NINTENDO DS92. NINTENDO DSNINTENDO DS 개발 계기게임 이탈 현상으로 인해 일본 게임 시장이 축소102. NINTENDO DSNINTENDO DS 기본전략게임인구의 확대연령, 성별, 게임 경험의 유무를 불문
목차
1. COMPANY INFORMATION & HISTORY
company information
company history
NINTENDO DS, come into the world
2. NINTENDO DS
development REASON OF NINTENDO DS
Strategy OF NINTENDO DS
STP
4P
SWOT
the present NINTENDO
3. ESTIMATION
actual results
competitors comparison
NINTENDO Dsi
analysis
proposal
본문내용
게임인구의 확대
연령, 성별, 게임 경험의 유무를 불문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
누구나 같은 출발점에서 즐길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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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NINTENDO DS
캐릭터 게임을 좋아하는 어린이~청소년 (7~20대 남성)
- 게임의 다양성, 흥미, 재미 부각
디자인과 트렌드를 중요하게 여기는 20대 여성
- 재미, 게임디자인, 트렌드셋터임을 부각
교양 소프트웨어를 받아들일 수 있는 20대 후반~40대 남, 여
가족간의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을 부각
단순함과 기기 작동의 편리를 중요하게 여기는 50대 이상 장년층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임을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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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NINTENDO DS
기존의 PSP(플레이스테이션)은 높은 퀄리티, 다양한 멀티기능, 네트워크 기능 등을 이용하여 마니아 층 및 젊은 세대를 타겟으로 높은 가격을 매겨 판매해 일반인과는 거리가 있다
게임마니아층(10대 후반~20대 남성) 뿐만 아니라
참고 자료
http://shopping.naver.com/
http://www.tekken6.co.kr/
http://www.nintendo.co.kr/Wii/
http://www.nintendo.co.kr/
http://www.playstation.co.kr/
http://video.naver.com/2008082118440598024
http://www.gettyimageskorea.com/
지디넷 코리아 2009.12.02 일자
아시아경제 2009.10.31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