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업분석_시립대_
- 최초 등록일
- 2011.12.19
- 최종 저작일
- 2011.12
- 2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5,000원
소개글
1기업분석_시립대_
목차
Ⅰ. 기업소개
Ⅱ. 산업분석
1. 산업의 특성
2. 경기변동의 특성
3. 산업의 성장성
4. 산업 내 경쟁자
Ⅲ. 기업분석
1. 매출구조 및 성장가능성
2. 리스크분석
1) 고유위험분석
2) 시장위험분석
3. 재무비율분석
1) Dupont System
2) 재무비율분석
3) 추세분석
4. 실적예측
5. Valuation
본문내용
유노윤호, 최강창민
SM Ent.는 시가총액 7,481억원의 코스닥 19위 기업으로 1995년 설립초기에 TV Program 제작물을 공중파 방송 및 케이블 방송에 납품하는 외주 프로그램 제작과 함께 신인 발굴 및 음반기획을 병행하였다. 연도별 배출 아티스트1)는 다음과 같으며, 계열회사로는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재팬, ㈜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아시아, ㈜에스엠브라보, ㈜에스엠어뮤즈먼트, ㈜에스엠에프앤비디밸롭먼트, ㈜갈갈이엔터테인먼트, ㈜스타라이트, 에이전시칸㈜, ㈜씨큐브엔터테인먼트 등이 있다. SM 엔터테인먼트는 새로운 스타를 발굴하는 Casting Team에서 부터, 훈련하는 Training Team, 그들에게 맞는 콘텐츠를 만드는 Production Director Team, 음반 제작에 관여하는 A&R Team, Marketing Team, 홍보 Team, Agency Team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2). 최근에는 SM이 과거부터 진출해 왔던 중국, 일본 뿐만아니라 전 세계적인 K-pop의 흥행으로 SM은 한류의 중심이 되었다. 주요 주주는 이수만(24.4%)이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사는 100여개 정도로 그중 SM은 가장 큰 기업으로 매니지먼트 및 제작, 배급, 유통, 마케팅 등 핵심 스타를 중심으로 제작시스템을 활용하면서 영화, 음반, 모바일 등 문화콘텐츠를 서브로 부가사업 범위를 확장하여 매출을 극대화하고 있다.
Ⅱ. 산업분석
1. 산업의 특성3)
음반, 공연, 작곡, 출판, 저작권 관리,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방송/광고/영화등의 배경음악 등 아티스트와 음원을 활용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모든 산업을 음악산업이라고 말한다. 과거에는 음반이 음악산업의 대부분이었지만,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음원 단위의 유통이 활발해 지면서 점차 음악산업이 음반중심에서 음원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음악산업은 온/오프라인으로 구분되는데, 2006년 들어 국내 오프라인 음반시장은 1998년 대비 25% 규모로 축소된 반면 2009년 들어 인터넷 및 모바일 음반시장은 기존 음반시장의 3배로 성장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