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에브리웨어 도래에 따른 미디어의 성공전략
- 최초 등록일
- 2011.03.23
- 최종 저작일
- 20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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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세심하게 조사하여 A+ 받은 레포트 입니다.개념과 문제점 등을 자세히 요약하였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목차
Ⅰ. 페덱스와 델컴퓨터에서 배우는 유연한 콘텐츠 배포방식
Ⅱ. 오픈 플랫폼 시스템의 구축방법
Ⅲ. 디즈니의 미디어 허브
1. HP의 DMP
2. 컴캐스트의 더플랫폼
3. Sync Cast
Ⅳ. MSQU와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의 미디어 산업 적용
Ⅴ. 협업과 아웃소싱이 핵심역량이 되는 미디어 기업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미디어 시장은 향후 산업 내 동종 플랫폼 간의 경쟁에서 이종 스크린 간 시장의 크기가 아니라, 다양한 스크린별로 자신의 시간소비를 어떻게 실천할 것이며, 또한 다양한 스크린에 분산된 고객들에게 어떻게 접근하여 자신의 진성고객으로 만들것이냐가 사업의 핵심사항이 될 것이다.
옮겨온 것이다.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인터넷에 접속된 PC 대신 대형
TV 모니터를 붙인 형태가 될 수 있다. 그렇지만 PC나 모바일에서 TV
화면으로 옮겨온 이상 서비스 구성과 내용은 고화질의 대형화면에 적
합해야 한다. 그러므로 사용자 인터페이스, 서비스 조작방식. 화면 메
뉴구성이 다를 수밖에 없다. 이를 운용하기 위한 기술적 측면에서도 기
존의 플랫폼 구성방식과 크게 다르다. 콘텐츠 에브리웨어를 실현하고
자 하는 콘텐츠 사업자나 플랫폼 사업자 모두 자신들이 추구하는 서비
스의 구현을 위한 효율적인 통합 플랫폼의 기술적 이해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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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디지털 컨버전스 기반 미래연구’, 2010
- 장석권, ‘개방형 IPTV 생태계를 위한 원칙과 상생방안’, KT 경제경영연구소, 2010
- 이시훈, 성열홍, 손영화. ‘미디어, 소비자, 광고의 변화’, 한경사, 2008
- 최혜실, ‘디지털, 스토리텔링, 산업’, 계간문예, 2006
- 신지은, 박정훈 등, ‘세계의 미래학자 10인이 말하는 미래혁명;, 일송북, 2007
- 이정호, ‘블로그 시대의 기업경영’, 삼성경제연구소, 2005
- 김지희, ‘커런트 TV가 보여주는 양방향 미디어의 진수’, 미디액트 미디어운동연구저널,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