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감상문 원령공주
- 최초 등록일
- 2011.03.15
- 최종 저작일
- 2010.11
- 10페이지/ 압축파일
- 가격 1,500원
소개글
애니메이션 감상문입니다
A+받았구요
감상뿐만아니라 작가소개부터 순서대로 있습니다
목차
Ⅰ. 서론 - 들어가면서
Ⅱ. 본론
ⅰ.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ⅱ. 작가관.
ⅲ. 원령공주 (もののけ ひめ) 작품 주요 정보.
ⅳ. 등장인물과 줄거리 분석
ⅴ. 원령공주 (もののけ ひめ) 감상평 및 영화 아바타(Avatar)
Ⅲ. 결론 - 마치면서
본문내용
Ⅱ. 본론
ⅰ.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미야자키 하야오는 1941년 1월 도쿄 부근의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아버니는 가족 기업인 미야자키 항공의 공장장 이였으며, 큰아버지의 회사는 ‘제로 전투기’의 부품을 만들면서 큰 호황을 누렸다고 한다. 전쟁과 어머니의 투병생활은 그에게 큰 영향을 주었다. 특히 어머니는 아주 강인하면서도 지적인 여성이였다고 한다. 그런 점을 미루어보았을 때,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작품에서 등장하는 여성들은 대부분 자신의 삶을 개척하고, 강하다는 점을 적잖게 보여준다. 2차o전에서 패배한 뒤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은 미군정의 적극적 장려에 힘입어 다시 일어나게 되는데, 전쟁을 독려하기 위한 수단이 아닌 관객을 위한 오락거리로 변신하게 된다. 게임, 만화가 호황 하였던 이유에 대해서는 수업시간에도 여러 번 들은 적이 있었을 것이다. 어찌되었든 대학에 간 미야자키 하야오는 많은 동호회와 학회에서 아동문학연구회에서 활동 하였고, 환상과 전설을 사용하는 다양한 방식의 이야기 형태를 접하면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게 된다. 대학 졸업 후 도에이 영화사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인 도에이 동화에 취직한다. 그곳에서 노동조합 활동을 하며 서기장이 되었으며, 당시 부위원장이었던 다카하타 이사오를 만나는데, 그 뒤 둘은 평생 창작의 동지로서 함께 하게 된다. 그 시절 미야자키는 사상과 철학, 사회주의에 식견이 깊은 다카하타의 영향을 받았다. 1971년은 다카하타와 함께 A프로덕션으로 옮긴 뒤 1978년에 TV 애니메이션 ‘미래소년 코난’을 통해 연출자로 데뷔했으며, 그로부터 1년 뒤에 ‘루팡 3세 : 카리오스트로의 성’으로 극장용 애니메이션을 연출하게 된다. 그 후 제작한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는 일본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흥행에 크게 성공한다. 같은 해 도쿠마 서점의 도움으로 ‘스튜디오 지브리’를 설립한다. 그 후 그는 많은 작품 활동을 통하여 우리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왔다고 할 수 있겠다.
이하생략
참고 자료
없음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2010010707095398105_1.jpg
thumbnails.jpg
thumbnailsCA3RQV2E.jpg
thumbnailsCA5C4EMR.jpg
thumbnailsCA7A1DOK.jpg
thumbnailsCA51W28K.jpg
thumbnailsCACFBZ7L.jpg
thumbnailsCAGYYPET.jpg
thumbnailsCAIGM5QU.jpg
thumbnailsCAK8MHFE.jpg
thumbnailsCAKDRTS2.jpg
thumbnailsCAPX5YFS.jpg
thumbnailsCASZN11R.jpg
thumbnailsCAUL3DPU.jpg
thumbnailsCAW63YSV.jpg
thumbnailsCAX73D8G.jpg
thumbnailsCAY7WCJZ.jpg
thumbnailsCAY9LAJB.jpg
thumbnailsCAYLCO20.jpg
thumbnailsCAYQBEZ9.jpg
thumbnailsCAYWI92S.jpg
애니메이션 감상문.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