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MM) 5 Minute More 에 관하여
- 최초 등록일
- 2010.12.15
- 최종 저작일
- 20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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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5mm에 관하여 제 생각을 적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What?
[ 데드타임을 5분 더 줄이고, 팬들과 5분 더 만나자! ]
why?
how?
5MM 에 대한 나의 고찰
본문내용
What?
[ 데드타임을 5분 더 줄이고, 팬들과 5분 더 만나자! ]
K리그 경기서 불필요한 시간 낭비 요소를 줄여 실제 플레잉 타임을 늘리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의 만족감을 높이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한다. 리그의 핵심 가치를 성적에서 관중 중심으로 변화시켜야 한다는 자성의 목소리를 담은 결과물이다.
지난 3월 7일 연맹은 각 구단 감독, 단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때 나온 K-리그의 본질적인 문제는 `느리다, 자주 끊긴다, 지루하다, 거칠다, 팬과의 소통 부족 등`이었다. 이 때문에 연맹과 각 구단은 팬, 관중 중심주의로 인식을 전환하는 `5MM`을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why?
K리그 지난 시즌 플레잉타임은 57분 24초(매 라운드 베스트 팀 평균)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07~08시즌 5경기, 63분 10초)과 일본 J리그(08시즌 5경기, 62분 48초·이상 포스코 경영혁신실 정책 조사자료)에 비해 뒤진 것으로 조사됐다.
반 면 경기 당 파울은 36개로 다소 많은 편인데 올 시즌 플레잉타임은 60분으로 늘리고 경기 당 파울은 30개 이하로 줄이는 게 연맹의 목표다.
● 경기력 저하, 관중 감소 등 현재 위기를 극복할 개선책 필요
● 승지지상주의에서 팬 중심주의로 패러다임 변화
● 경기의 질과 팬서비스 향상으로 리그 수준 변화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