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에 관하여
- 최초 등록일
- 2010.09.12
- 최종 저작일
- 2010.09
- 18페이지/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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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모바일 업체 컴투스 (com2us)에 관하여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모바일 컨텐츠 산업
2. 기업소개
3. 국내 및 해외 시장 현황
- 국내 시장 현황
- 해외 시장 현황
4. 모바일 컨텐츠 산업의 변화
- 모바일 컨텐츠 산업의 변화
- BIZ 모델 변화
- 수익 변화
결론
1. 기회 및 위험과 해결책
2. 향후 전략 제안
본문내용
서론
휴대폰이 보급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지만, 얼마 안 되는 짧은 기간 동안 급격하게 성장해왔다. 우리나라의 경우 2000만 대에 달할 정도로 휴대폰이 보급되었다. 요즘은 초등학생에게까지 휴대폰이 보급되고 있는 실정이다 보니, 휴대폰을 소유하지 않은 사람은 극히 드물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널리 보급되었다. 이제 휴대폰은 우리들의 일상생활 패턴과 문화를 바꿀 정도로 강력한 존재가 되었다. 휴대폰은 통신 이용의 편의성 증대, 정보화의 확산 선도 등을 통해 우리의 생활 패턴을 변화시키면서 일상생활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단순한 통신수단에서 벗어나 비약적인 기술발전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추가 등을 통해 끊임없는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초창기 이동통신업이 발달하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사업이 개척되었고 그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생겨났다. 핸드폰은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할 중심 통신기기의 강력한 후보이다. 휴대폰은 음성통화 중심의 기능에서 벗어나 애플리케이션이 크게 확장되는 가운데, 데이터 통신, AV 기능, 컴퓨팅 기능 등이 다양하게 추가된 복합 멀티미디어 단말기로 변화하고 있다. 게임기, 카메라, MP3, 전자수첩, 휴대용 TV, 네비게이션 등 여러 가지 모바일 전자기기들의 기능이 추가되고 있는 것이다. 단일 기기에서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함으로써 휴대 용이성과 사용 편의성 향상을 도모 할 수 있다. 현재 휴대폰의 발전 방향에 따라 다양한 사업이 생겨났고 그 대표적인 예로 모바일 게임 시장을 들 수 있다. 게임기까지 핸드폰에 통합 되면서 그에 따른 콘텐츠 사업이 생겨나기 시작한 것이다. 모바일 게임이 급부상하면서 그동안 온라인,PC게임에 주력했던 메이져 게임업체들이 이 시장에 속속 진출하고 있다. 대규모 자본 투입을 통한 모바일 게임시장 쟁탈전이 차츰 치열해지고 있다.
참고 자료
- canalys estimates 2009
- 중앙일보 박명기 기자 2009.11.10
- “2009 게임 백서” 한국 콘텐츠 진흥원
- ㈜ 컴투스 http://www.com2us.com
- www. gianresearch.com(지안 리서치) , 이대상, 2008. 6. 26.
- 2008년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시장조사 보고서, (사)한국콘텐츠산업연합회,2009 . 1.
- LG 텔레콤, SK텔레콤, KT
- 국내 디지털 콘텐츠 산업 시장보고서
- IDC
- 굿모닝 신한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