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교육적 가치와 장점,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사례, 영어교육(영어학습) 게임(놀이)활용의 유의사항,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과제 분석(영어놀이)

*창*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0.07.17
최종 저작일
2010.07
5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교육적 가치와 장점,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사례, 영어교육(영어학습) 게임(놀이)활용의 유의사항,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과제 분석










참고자료

김부자, 음성 언어와 문자 언어의 통합적 영어교육, 영어교육연구 제23호, 2001
김진철 외, 초등영어교수법, 학문출판사, 1998
교육과학기술부, 외국어 교육과정 해설서, 서울 :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2008
교육인적자원부, 초등학교 영어과 교사용 지도서, 서울 : 대한교과서(주), 2001
신재철, 초등영어 교수학습 방법론, 형설출판사, 2005
한학성, 영어 공용어화 과연 가능한가

목차

Ⅰ. 서론

Ⅱ.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교육적 가치

Ⅲ.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장점

Ⅳ.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사례
1. 준비물
2. 진행절차
3. 암호표

Ⅴ. 영어교육(영어학습) 게임(놀이)활용의 유의사항

Ⅵ.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과제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어 수업에 있어서 게임을 활용할 경우에 아동들의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흥미를 지속적으로 유지시키며 학습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 주는 역할을 해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게임을 통해 아동들은 협동심을 기르게 되며 학습 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적극적인 자세도 가지게 됨으로 교사는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게임을 선정하며 학습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할 필요가 있다. 무엇보다 게임을 활용한 영어학습에서는 학습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이며 먼저 교사가 충분히 게임의 다양한 상황에 대해서 생각하고 대처하는 자세가 요구되며 아동들이 흥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이 우선시 된다.
학습 과정에 흥미를 불어넣어 학생들을 학습 과정 속으로 깊숙이 끌어들일 수 있는 방법으로 매우 중요한 것이 놀이이다. 놀이는 초보자 수준의 학습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학습 방법으로 학습자의 참여를 극대화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놀이의 과정에서 학습이 무의식적으로 일어나게 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놀이는 아동들의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흥미를 지속적으로 유지시키며 학습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Ⅱ.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교육적 가치

게임은 흔히 놀이와 유사한 개념으로서, 아동들에게 있어서 놀이는 생활의 전부이며, 어린이들의 가장 자연스럽고 자발적인 활동이다. 어린이들의 놀이는 문제해결 능력, 협동, 도구 사용 기술, 창조성, 언어발달, 통찰력, 성 역할 등의 사회적, 도덕적 및 인지적 발달에 공헌하는 마술상자로서 교육적 게임은 이기는 것이 주요 목적이 아니며 모든 아동이 게임이 의도하는 바에 능동적으로 참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임은 아동들이 수업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할 뿐만 아니라 학습과정에 대한 주의력을 더욱 높여준다. 게임이 지니는 장점

참고 자료

없음
*창*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교육적 가치와 장점,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사례, 영어교육(영어학습) 게임(놀이)활용의 유의사항,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과제 분석(영어놀이)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09월 11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54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