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소니 닌텐도 마케팅전략

*아*
최초 등록일
2010.06.20
최종 저작일
2010.01
29페이지/ MS 파워포인트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게임업체 중 소니의 마케팅 분석

목차

1. 게임시장 환경분석
2. 소니와 닌텐도 경쟁분석
3. 게임산업 현황
4. 경쟁우위 전략

본문내용

1. 국내/해외 게임시장 비교
- 2006년을 기준으로 국내 온라인 게임은 전세계 온라인 게임 시장의 36.5%, 비디오
게임 시장의 0.5%를 차지
- 2007년 국내 게임시장은 5조1,436억원 으로 2006년 7조4,489억원 대비 30.9% 감소
(PC방, 아케이드 게임장, 콘솔게임장 포함)

국내 게임 시장 규모 (단위 억원, 2007년 부터 추정치)
전세계 게임 시장 규모 (단위 백만 달러, 2007년 부터 추정치)
Unit of measure
* Footnote
Source: Source
Last Modified 2009-12-14 오전 10:59:31 대한민국 표준시
Printed
2006년 국내 게임 시장 구성
2006년 전 세계 게임 시장 구성
1. 국내/해외 게임시장 비교
전 세계 게임 시장은 비디오게임 및 아케이드 게임 시장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고,
온라인 게임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나, 국내 게임 시장은 불법 복제의 원인으로
복제와 상관없이 과금이 가능한 온라인 게임이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Unit of measure
* Footnote
Source: Source
Last Modified 2009-12-14 오전 10:59:31 대한민국 표준시
Printed
출처 2007, 2008 대한민국 게임백서
국내 게임 시장 규모 (단위 억원)
2. 국내 게임시장 특성
- 2008년 게임 백서에 따르면, 만9세부터 49세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여가시간에
주로 하는 활동에 대해 조사한 결과, 게임을 한다는 응답이 26%로 가장 높았다.
- 2007년 NDS의 판매를 통해서 전통적인 게이머 외 계층을 끓어 들임으로써, 콘솔시장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국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둠
(2006년부터 2007년까지 예상과 달리 실제 콘솔시장은 200% 이상 성장)
Unit of measure

참고 자료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김정남, 길벗
게임마케팅 총론, 한국게임산업개발원 부설 아카데미
2007 대한민국 게임백서, 한국게임산업진흥원
iSuppli corporation analysis (Nov 2006)
Team analysis; Each major’s online service website
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2009 press release
PC World ‘Could it be a Blue Christmas for Blu-ray?’, Scott Nichols (Dec 2008)
산업분석보고서 ‘평판TV’, 키움증권 (Jun 2008)


GITISS http://www.gitiss.org
한국게임산업진흥원 http://www.kogia.or.kr/
http://www.nintendo.co.kr
http://www.playstation.co.kr
http://www.softwaretop100.org/
http://www.valueinnovation.net/
http://www.wikipedia.org
*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닌텐도 조사 - 기업에 대한 간략한 조사 및 현재 기업 경영 전략 및 전망 4페이지
    닌텐도의 경영 전략닌텐도 사람들은 모두가 창의력을 발휘한다.닌텐도 에서는 ... '닌텐도' 조사 - 기업에 대한 간략한 조사 및 현재 기업 경영 전략 및 ... 따라서 각종 상품을 포장, 테스트 하는 단순업무들은 파트타임 직원을 통해, 마케팅이나
  • 닌텐도의 성공요인 경영 분석 18페이지
    닌텐도DS는 전 세계 시장에서서 착안한 마케팅 전략이다. ... 성공전략2. 조직문화3. 시사점참고문헌Ⅰ.닌텐도?1. ... 닌텐도의 현주소▲2003~2012 닌텐도의 매출액 출처: nintendo.co.이다
  • 넛지마케팅 8페이지
    소니, MS 등의 회사가 고성능 게임기에 집착하고 있을 때 닌텐도는 비게이머 ... 그러나 닌텐도소니 ,마이크로소프트 등과 같은 고성능 게임기가 생기며 3위로 ... 기업들의 넛지마케팅 활용전략5.
  •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의 성공사례를 찾아 내용을 기술하고,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5페이지
    기획하고 마케팅믹스를 개발한다.특정제품 기업의 STP 전략분석닌텐도 (NINTENDO ... “닌텐도 큐브” 등 게임기를 출시했지만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2” 뿐만 ...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개발해야 한다.* 집중 마케팅 : 기업의 자원이 제한되어
  • 닌텐도 스위치 stp 4p 3c분석 32페이지
    -닌텐도 스위치 마케팅 분석-Ⅰ.서론P.1Ⅱ. ... P-T-S 분석P.22Ⅲ. 결론1. 분석결과P.252. ... 게임 분야에서는 음악, 드라마 그리고 영화와 콜라보를 하는 전략을 취하고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유니스터디 이벤트
소니 닌텐도 마케팅전략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09월 20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49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