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rian and the Object Art of the Sixties
- 최초 등록일
- 2010.06.17
- 최종 저작일
- 20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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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몬드리안의 작업을 제임스 M.데니스 교수가 쓴 아티클을 번역한 것입니다.
출처는 밑에 밝혔습니다.
목차
제임스교수 서문
I 피카소에서 부터
II 드스틸그룹과 미니멀리즘의 영향
본문내용
피카소와는 달리 몬드리안은 모더니즘미술 발전에 대해 깊이 책임감을 갖고, 주관적인 표현
이 크게 제외 될 수 있는 것으로부터 새로운 객관적인 단계를 찾았다. 모든 시각예술 내에
서 그는 서로 반대하는 2가지 주요한 요소가 있음을 인정했다. 첫번째는, 형태와 색상이 사
용되는 객관적인 사물의 아름다움이다. 두번째는, 관람자의 개인적인 경험과 관련된 작가의
주관적인 진술이다. 몬드리안은 특별히 반대되는 각각의 힘이 구상주의적인 그림에 있다고
믿었다. “우리는 각기 다른 형태 가운데 자연적인 형태에 의해 복잡하거나 독특함을 지닌
것이 아닌 어떤 중립에 있다는 점을 고려할 수 있다. 우리는 아마도 개별적 감정이나 혹은
생각을 떠올리지 않는 중립적인 것이다.” 그는 가장 순수하고 보편적인 아름다움은 비인격
적인 창조와 목적을 방해 하는 동시에 특정감정의 표현을 시도하는 것이라고 믿었다. 따라
서 가능한 가장 높은 수준의 객관성을 얻는 것을 몬드리안은 개인적인 의사소통의 자유와
사실적인 기본형태의 그림을 줄이는 것으로 부터 출발한다. 이 목표는 거의 반세기 늦은
“The Art of the Real, USA 1948-1968”이 표현주의를 입증하는 것과 함께 각성을 기초
로 한다.
몬드리안 그의 방식으로 중립성을 설명하기 위해 “조형”이란 용어를 채택했다. 네델란드의
명사를 번역된 것처럼 “조형”의 형태로 보내지는 의미는 독일 동사양식에서 파생된 것과 동
일하다. 이러한 의미에서 용어가 형성되거나 창의적인 행동을 설명하는 “자연의 조형 작용”
처럼 일반적으로 구성요소와 구축의 모든 시작 절차에 적용 될 수 있다. 또한, 전통적인 상
징적 예술 혹은 심지어 큐비즘으로부터 그의 예술은 구분되고, 제한적인 그의 방법 때문에
“순수” 뿐만 아니라 단지 조형과정에서도 항상 구상주의적 요소가 남아있다. 그는 자연의
중립적 조형요소, 직선과 원색으로 주관적인 느낌을 배제하고 “순수 조형”의 구성을 창작하
는데 사용되는 가장 순수한 형태로 돌아가는 것을 고려했다.
참고 자료
Mondrian and the Object Art of the Sixties
Author(s): James M. Dennis
Source: Art Journal, Vol. 29, No. 3 (Spring, 1970), pp. 297-302
Published by: College Art Assoc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