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5 forces에 따른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전략 분석

*재*
최초 등록일
2009.12.14
최종 저작일
2009.07
47페이지/ MS 파워포인트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전략경영 과목 리포트입니다.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이론에 따라서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SCE)와 그들의 제품인 플레이스테이션에 관련한
경영전략을 분석한 자료로, A+ 점수를 받았습니다.

목차

1.Console Game Industry AS-IS
SCE AS-IS

2.5 forces analysis
-신규 진입자 위협
-공급자 위협
-구매자 위협
-대체재 위협
-산업 내 경쟁

3.External forces
-기술 발전

4.전략 제안

본문내용

*
Sony의 PlayStation 2가 2세대 콘솔 시장에서 압도적 우위를 가진 가운데, 2000년대 중반에 접어들어서 3세대 콘솔 시장의 경쟁 양상은 다음과 같이 전개되었음
고성능 하드웨어를 통해 수준 높은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자 의도 전용 Cell processor, Blu-ray 등 신기술 대거 채용
2세대 시장의 우위를 바탕으로 3세대에서도 Network Effect 통한 개발사의 지속적 참여를 기대함
Sony PlayStation 3
PC 분야에서 얻어진 기술 혁신을 콘솔 게임 분야에 적용 : IBM PowerPC processor, HANA video processor 등
게임 개발 프로세스의 개선을 통한 더 많은 3rd party 개발사 참여를 꾀함
XNA development system: PC에서의 개발환경과 거의 유사한 개발 환경을 보장하여 X-Box 게임 개발을 촉진
Microsoft X-Box 360
Sony와 Microsoft의 콘솔 성능 경쟁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동작인식 입력 장치의 도입을 통한 ‘게임의 원초




Sony PlayStation 3에 큰 임팩트를 주고 있는 기술 진보는 온라인화의 진전과 Blu-ray Disc의 도입이 있는데, 이들은 몇 가지 맥락에서 Trade-off 관계를 가짐
온라인화의 진전
Blu-ray disc 도입
사용자에게 다양한 게임 경험을 전달할 수 있음: 멀티 플레이, 협동 플레이 등
컨텐츠의 Network Delivery가 가능해지면서 소프트웨어/영상 등을 네트워크를 통해 전달받을 수 있음
Nintendo Wii의 Channel 기능의 경우 네트워킹 수단의 가능성을 보이고 있음 (e.g., Wii를 통한 피자 주문 등)
대용량 스토리지 확보 Layer 당 25GB로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 게임 컨텐츠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기술
DVD 이후의 표준 영상 매체이므로 Home Media Player로 기능할 수 있음, 실제 PS3를 보급형 Blu-ray player로 판매하기도 함
Pros

참고 자료

Modeling
Michael E. Porter, Competitive Strategy: Techniques for Analyzing Industries and Competitors
McKinsey & Company Strategy practice
Corporate
Sony Computer Entertainment - Corporate Website (http://www.scei.co.jp/index_e.html)
Nintendo - Corporate Website (http://www.nintendo.com)
Microsoft - X-Box Website (http://www.x-box.com)
Apple inc. Investor`s Relation site (http://www.apple.com/investor)
" PLAYSTATION 2 ", Electronic Gaming Monthly, August, 2005
"Sony: Maintaining Dominance with PlayStation 3", Jie Cheng, Mark Freeman-Aloiau, Xin Guo, Anthony Pullen, California Institute of Technology, March, 2007
Major’s online Services
PlayStation.com (http://www.playstation.com)
X-Box live (http://www.xbox.com/en-US/live)
Quantitative data sources
VGchartz.com (http://www.vgchartz.com)
T3.com (http://www.t3.com)
i4U news (http://www.i4u.net)
Secondary data
2008 Digital Contents Market research, KIPA
NPD group Video Game Market research (Nov 2007)
iSuppli corporation Cost analysis of PlayStatio
*재*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전략경영론_소니 PS3분석 24페이지
    된 이유를 소니전략차원에서 분석해 보시오플레이스테이션3는 분명 기존 업계안의 ... online 판매 등을 겸한 on-off line판매. - SCEK (sony ... 메이저리그방송인터넷망소비자산업도식화5- force1.
  • 닌텐도 기업분석, stp 분석, 5force 분석, ceo소개, 위기분석, 향후 미래전략 ppt 34페이지
    닌텐도 기업 분석 재무 분석 SWOT 분석 (3) 5Force 분석 (4) ... 감소하는 데 영향을 끼침 3 소니PS3 와 다르게 닌텐도의 Wii 는 ... 거치형 차세대 게임기의 성공적인 출시와 마케팅 불법복제 소프트웨어(3) 5Force
  • 마케팅 전략 9페이지
    선점전략에 의해서 X-Box가 많은 M/S를 잃었듯이 PS3보다좀 더 시장과 ... 반해 PSP(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용 게임은 5,550만개로 80만개, ... 플레이스테이션3는 5,790만개로 4,460만개를 기록한 전년도에 비해 90%
  • 스마트폰 시장의 성공&실패 24페이지
    Forces 산업 내의 경쟁 √ 집중도 58.2% 소수 기업의 과점시장화 ... 추진Multinational Enterprises 삼성 vs SONY · SWOT 분석 ... 출시 1994 년 Sony Computer Entertainment 에서 Playstation
  • 소니의 게임산업 경영전략 30페이지
    Computer Entertainment)는 2001년 12월10일 국내에서 플레이스테이션 ... PS2 소개 및 게임시장 환경 분석 산업내 조직적 변화 SCE의 전략분석 ... Force Model타 하드웨어보다 다양한 수요자와 접촉가능함SCE의 전략분석기존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유니스터디 이벤트
5 forces에 따른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전략 분석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09월 11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0:52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