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pfield(홉필드) 신경회로망을 이용한 ㄱ,ㄴ,ㄷ,ㄹ패턴 인식 프로그램
- 최초 등록일
- 2009.06.26
- 최종 저작일
- 2009.06
- 압축파일
- 가격 2,000원
소개글
ㄱ,ㄴ,ㄷ,ㄹ을 신경회로망을 이용하여 학습시킨후 테스트 패턴으로 인식 실험을 하는 프로그램
컴파일 실행환경
Microsoft visualstudio C#
본문내용
ㄱ, ㄴ, ㄷ, ㄹ을 Hopfield 신경회로망이 어떻게 인식하는 지에 대한 프로그램 작성
각 패턴의 크기는 5X5이고 기본 패턴은 {ㄱ, ㄴ, ㄷ, ㄹ} 네 가지 문자를 1과 -1로 표현하여 패턴을 사용. 패턴의 신경회로망을 학습시킨 후 테스트 패턴으로 인식 실험.
그 결과 ㄹ 패턴이 ㄷ 패턴으로 인식되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3차원 배열을 이용하여 각 패턴에 대한 가중치 W를 계산 하였고, 그 가중치를 입력된 패턴에 적용하여 테스트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하였다.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Hopfield.sln
Hopfield.suo
Hopfield/Form1.cs
Hopfield/Form1.Designer.cs
Hopfield/Form1.resx
Hopfield/Hopfield.csproj
Hopfield/Program.cs
Hopfield/bin/Debug/Hopfield.exe
Hopfield/bin/Debug/Hopfield.pdb
Hopfield/bin/Debug/Hopfield.vshost.exe
Hopfield/bin/Release/Hopfield.exe
Hopfield/bin/Release/Hopfield.pdb
Hopfield/bin/Release/Hopfield.vshost.exe
Hopfield/obj/Hopfield.csproj.FileListAbsolute.txt
Hopfield/obj/Debug/Hopfield.csproj.GenerateResource.Cache
Hopfield/obj/Debug/Hopfield.exe
Hopfield/obj/Debug/Hopfield.Form1.resources
Hopfield/obj/Debug/Hopfield.pdb
Hopfield/obj/Debug/Hopfield.Properties.Resources.resources
Hopfield/obj/Debug/Refactor/
Hopfield/obj/Debug/TempPE/
Hopfield/obj/Release/Hopfield.csproj.GenerateResource.Cache
Hopfield/obj/Release/Hopfield.exe
Hopfield/obj/Release/Hopfield.Form1.resources
Hopfield/obj/Release/Hopfield.pdb
Hopfield/obj/Release/Hopfield.Properties.Resources.resources
Hopfield/obj/Release/TempPE/
Hopfield/Properties/AssemblyInfo.cs
Hopfield/Properties/Resources.Designer.cs
Hopfield/Properties/Resources.resx
Hopfield/Properties/Settings.Designer.cs
Hopfield/Properties/Settings.settings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