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_인터넷과정보사회_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는 2022년 3월 가상과 현실이 완전히 결합된 공간인 메타버스와 관련하여 메타버스, 일하는 방식을 바꾸다라는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지시사항을 참고하여 보고서를 요약하고 자신의 생활 및 업무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최초 등록일
- 2022.07.07
- 최종 저작일
- 202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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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보고서 요약
2. 자신의 업무 및 생활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변화할 수 있는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메타버스라는 것은 현실을 의미하는 Universe와 가공과 추상을 의미하는 Meta의 합성어로서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할 수 있다. 이러한 메타버스가 단순히 단어로만 사용하는 것은 아니며, 이것은 이미 우리의 일상에 녹아들고 있다. 우리는 이 속에서 자연스럽게 살아가고 있고, 현실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것들을 경험하고 있다. 현실에서 운동을 못 하고 운전을 못 하는 사람이 게임 내에서 익스트림 스포츠 등을 경험하거나 직접 자동차를 운전해보거나 하는 경험이 가능하고, 돈이 없어서 아무것도 못 하는 사람도 아이템을 가지고 창업하는 세계를 만들 수도 있다. 특히 최근에는 대면보다 비대면으로 수업을 진행하거나 현실에서 노는 것보다는 게임 속에서 교류하거나 SNS를 중심으로 하는 생활이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이 계속된다면 우리는 가상에서의 생활이 일상의 대부분을 차지하게 될 것이며, 실제로 이미 가상으로 재화 등을 거래하는 경제적, 사회적 활동이 이미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메타버스의 일상을 바탕으로 다음 본론에서는 "베타버스, 일하는 방식을 바꾸다."라는 보고서를 요약한 후 자신의 생활과 업무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변화시킬 방법에 관하여 이야기하고자 한다.
참고 자료
이승환. 메타버스, 일하는 방식을 바꾸다.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메타버스연구팀 팀장. ISSUE REPORT 2022.03.10. IS-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