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음악대학원.봄학기.교재.번역
- 최초 등록일
- 2011.04.22
- 최종 저작일
- 20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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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2010년 전북대학교 음악대학원 봄학기 교재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397-398page
빈 고전의 표현양식은 갤런트, empfindsamer, 박식한 스타일의 요소의 결합으로 이루어졌다. 이러한 통합은 그의 동시대인들보다 하이든으로부터 많이 영향받았고, 빈 고전 양식은 그가 기악 작품을 만든 1770년대에 확고히 이루어졌다. 1780년대에 널리 전파되었던 하이든의 작품들은 다소 전세계적인 음악적 언어의 결과로 다른 작곡가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명확성, 균형, 규제로 특징지워지는 이러한 음악적 언어는 하이든의 중기와 후기의 작품들과 모차르트의 후기 작품들, 그리고베토벤과 슈베르트의 초기의 작품들에 최고의 강점으로 보여진다.
비록 작곡가들이 미사곡과 오페라를 작곡하였지만, 고전 시대에 쓰여진 대부분의 작품들은 기악곡이었다. 1770-1820년대의 주로 작곡된 장르들은 심포니, 소나타, 솔로 콘체르토, 챔버음악, 그리고 오페라였다. 악장을하여 쓰여진 대부분의 구조적인 원리는 소나타 형식이나 그것의 변형들이었다. (소나타-론도, 소나타-콘체르토, 요약된-소나타) 다음으로 빈번한 사용은 주제와 변주곡이었다.
하이든은 다른 작곡가들보다 심포니의 발전에 더욱 기여했다. 그의 심포니들은 발전의 다양한 단계에 훌륭한 예를 제시하였다. 후기 1780년까지 네 악장 구조의 계획이 첫번째와 마지막 악장에 소나타 양식이 사용되고 세번째 악장에 미누에트나/트리오가 사용되는 기준이 되었다.
몇몇의 소나타 형식 악장들은 느린 도입부를 가지고 있다. 점진적으로 오케스트라는 규모가 커졌다. ; 1800년까지 트럼펫과 클라리넷, 팀파니를 포함하는 심포니를 위한 기악법.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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