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소년아, 나를 꺼내 줘 (제15회 사계절문학상 수상작 | 김진나 장편소설)

검색어 입력폼
저자
탁경은
독후감
1
책소개 그 여름, 사랑할 수 있는 존재가 된 소녀의 이야기 청소년문학 20년, 사계절출판사가 선정한 제15회 사계절문학상 대상 수상작 열여덟 살 여름, 소녀 ‘신시지’는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고 누구와도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 지금의 자신이 마음에 들지 않고, 한 번씩 지독하게 싫어질 때도 있다. 왜 그렇게 되었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알 수 없다. 그냥 그렇게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소년 ‘얼’을 만나면서 시지의 고요한 세계는 급격히 변화하기 시작한다. ‘내가 조금 더 좋은 사람이라면 좋았을 걸 그랬어, 네가 거기 있다고 생각하면 나는 가슴이 두근거려, 나는 왜 네 마음에 들지 못했을까, 나는 이렇게 심장이 터질 거 같은데 어떻게 이게 아무것도 아니니.’ 어른들은 청소년기를, 청소년의 사랑을 ‘다 지나가는 것’이라고 한다. 그러므로 청소년기의 사랑이 가볍고 풋풋하기를 바란다. 그러나 『소년아, 나를 꺼내 줘』는 여름이 언젠가 끝난다는 것을 잘 안다고 해서 그 열기가 견딜 만해지는 것은 아니며, ‘누구나 한 번쯤 겪는 고통’의 무게가 지극히 상대적이라는 태도로 청소년의 사랑을 그린다. 그렇기에 상대에게 가닿지 않는 ‘사랑’에서 자신을 잃지 않는 소녀의 모습은, 무엇도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시기를 견뎌 내는 청소년의 모습과 겹쳐 보인다. 책의 제목과 달리 사랑을 시작하고 끝낼 기회를 ‘소년’에게 넘겨주지 않은 채, 오롯이 소녀의 힘으로 ‘의미 있는 짝사랑’을 완성하는 『소년아, 나를 꺼내 줘』는 ‘왕자가 나타나 잠든 공주를 깨우는’ 이야기에 익숙한 독자들을 눈뜨게 하고, 한국 청소년문학에 새로운 파장을 일으킬 것이다.
  • [독후감/청소년]'소년아, 나를 꺼내줘'를 읽고
    [독후감/청소년]'소년아, 나를 꺼내줘'를 읽고
    18살 풋풋한 여고생의 짝사랑의 감정이 담긴 소설책이라 가벼운 마음으로, 술술 읽어 나갔던 책이다. 하지만 ‘이얼’ 이라는 짝사랑 상대인 남자 아이의 감정이 함께 공유되는 내용이 아니라, 오로지 ‘신시지’ 여고생의 입장만 담겨있다는 것이 독특했고 또한 그 마음의 변화가 하루하루가 지날수록 다르게 표현된다는 것도 신선했다. 책을 보면 시지는 그래도 화목한 가정 안에서 살고 있는 친구라는 생각이 들었다. 초반에 엄마가 집에 있는 시지에게 전화를 걸어 같이 대학로를 놀러가자고 말하는 대목이 있는데, 그걸 보며 나는 좀 의외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 내가 고등학교 때 엄마와 많이 친하게 놀러다니지 않아서 그런지 그런 통화 내용이 따뜻하고, 건강한 가족이구나 라는 생각을 갖게 했다. 시지가 집 밖으로 나가지 않아 노력하는 엄마의 모습이 좋아 보였다.
    독후감/창작| 2022.10.27| 2 페이지| 1,000원| 조회(21)
AI 챗봇
2024년 09월 27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9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